알라딘

헤더배너



알라딘이 만난 작가들

작가 프로필
국내 작가
아시아 작가
유럽 작가
북/남미 작가

만화 작가 파일


도서 > 작가파일 > 작가 프로필 >리처드 칼슨
리처드 칼슨

 원명 Richard Carlson
 페퍼다인 대학교, 시에라 대학교 심리학 박사
 1997년 <우리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출간
저자 홈페이지 : http://www.DontSweat.com
저자 Email :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마라', '사소한 일은 초연하라... 알고 보면 모든 일이 사소한 일이다.' 리차드 칼슨이 줄기차게 전도해 온 인생철학이다. 어찌 보면 현실도피적인 경구들 같기도 하다. 그러나 칼슨의 주장에 의하면 집착에서 벗어나 여유를 가지고 세상을 대할 때, 생산성이 오히려 더 올라갈 수 있다. 그러니 뭐하러 사소한 일에 목숨까지 걸어가며 빡빡하게 살겠는가.

리처드 칼슨은 오랜 기간 심리치료 상담자로 일해 왔다. 개인과 그룹과 기업을 상대로, 일상의 스트레스와 인간관계의 갈등 같은 것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설파해 왔다.

원래는 그도 매시매분 시계를 들여다보며 숨가쁜 경쟁 속에서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살아가는 사람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결혼 직전에 죽어버린 절친한, 그리고 아주 유능했던 한 친구의 삶을 보면서, 스스로의 인생방정식을 재검토하게 되었다. 그리고는 삶의 방식을 바꿔 인생의 속도를 늦췄으며, 길가에 핀 꽃 향기를 즐기는 여유를 가지면서도 업무에서는 여전히 생산적인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새롭게 자신의 인생관을 정립한 후 칼슨은 평범한 이웃들에게 이를 전파하는 책을 쓰기 시작했으며, 세계 25개국에서 5백만 부 이상의 책이 팔려나감으로써 이 평범하면서도 새로운 인생관의 호소력과 생명력이 입증되었다.


우리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리처드 칼슨 지음, 강미경 옮김/창작시대 펴냄

마음을 다스리는 데 도움되는 책. 저자는 모든 힘을 쥐어 짜내 인생에 대항하는 대신 문제들을 그냥 지나가도록 하는 법을 터득하기만 하면, 삶은 순조로워진다고 충고한다. 변화될 수 있는 것들은 변화시키고, 그럴 수 없는 것들은 수용하고, 그 둘 사이의 차이를 아는 지혜를 터득하라는 것이다.

  유쾌한 하루하루를 위한 101가지 이야기 (2003년)
  리처드 칼슨의 행복의 원칙 (2002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101가지 이야기 (2002년)
  유쾌한 부부 심리학 (2001년)
  생각의 집착을 버리면 당신은 행복해질수 있다 (2001년)
  우리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2 (2000년)
  성공한 사람은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걸지 않는다 (2000년)
  사랑은 사소한 일에도 상처를 입는다 (199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