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18세기 영국 여성 작가 선집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로맨스. 연애와 결혼, 순결과 서약, 정절과 사회적 관습 등의 갈등을 다루며 로맨스 장르를 갱신하고 개혁한 작품들을 모았다.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법
세상에 휩쓸리지 않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하며 살아가고 싶은 이들을 위해 최태성이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
아주 긴 애도의 기록
과거에서 끊임없이 슬픔의 이유를 찾는 사람들에게. 묵직한 위로와 떠난 이를 애도하고 다른 방식으로 함께하는 법을 전하는 책.
인생에 도움이 되는 어느 상담사의 노트
‘내 인생이고 내 마음인데, 왜 이렇게 다루기가 힘들까?’ 더 나은 나를 위한 습관 형성 방법, 사회생활 팁부터 효율적인 감정 관리법과 갈등 해결법까지.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선재 업고 튀어>, <파묘>, <역전재판> 등 사랑받는 이야기 설계의 필수 요소 '미스터리'. 오랜 시간 치밀하게 발전해 온 미스터리라는 장르를 친절히 안내한다.
세계의 평등을 향한 전진
우리는 느리지만 계속 평등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 위에 있다. 데이터로 주장을 뒷받침하며 불평등의 내용과 기원을 밝히고 평등을 향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본다.
언뜻 평범해 보이는 심부름센터. 힘 좀 쓸 것 같은 덩치들이 우글거리지 않을까 의심스러운 곳에서 시작되는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 이곳은 보통의 심부름센터와는 조금 다릅니다. 상식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불가사이한 일을 해결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그렇죠. 손님도 사장도 어딘가 남다른 심부름집에 어서오세요. 민속학을 좋아하는 편이다. 무당에 대한 이야기도. 겁은 많지만 호기심이 더 앞서는 분야. 그래서 기담, 괴이에 대한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읽는 내내 즐거움을 느꼈다. 그동안 이런 이야기를 기다려왔다.
미니님정신은 살아 있는 모든 것을 지배하는 힘으로서 무한하고 자기조절 능력이 있으며, 어떤 것과도 혼합되지 않는다. -알라딘 eBook <러셀 서양철학사> (버트런드 러셀 지음, 서상복 옮김) 중에서
라이언럽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