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듦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지만, 그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인생 후반의 풍경은 전혀 다르게 펼쳐진다. 잘 사는 데 기술이 필요하듯, 잘 나이 드는 데에도 배움과 연습이 필요하다. 《내 방식대로 나이 들기》는 노후를 불안의 시기가 아니라, 자신의 속도로 차분하면서도 단단하게 맞이하도록 돕는 현실적인 전략서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오랫동안 심리학 칼럼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해 온 저자는 불확실한 시대일수록 자기인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에 우리를 움직이는 성격 요인을 살펴보고, 각 성격 요인이 조합을 이룰 때 어떤 패턴과 형태로 나타나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이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사회적 문제를 파악하고, 일과 인간관계가 뜻대로 풀리는 인생 설계의 기술을 만나 보자.
모두에게 주어진 하루는 24시간이지만, 모두가 똑같이 24시간을 쓰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함정에 빠져 하루의 상당 부분을 허공에 날리곤 한다. 합격해야 하는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이러한 시간 낭비는 치명적이다. 한국 사법시험과 극악의 난이도로 평가 받는 캘리포니아 미국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이인철 변호사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시간을 더 확보하고, 그 시간을 알차게 집중하는 것이 합격하는 공부의 비법이자 유일한 길이라고 말한다.
2010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후 전 세계 다이어리북 시장을 석권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글로벌 베스트셀러 〈Q&A a day 5년 후 나에게〉가 출간 10주년을 맞아 한정판 필사 노트 세트로 새롭게 돌아왔다. 이번 10주년 기념 세트는 기존 다이어리와 더불어, 오직 이번 한정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필사 노트가 함께 구성된 특별 에디션이다.
최종 학력 중졸에 불과하면서도 일본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낸 인물로 손꼽히는 전설적인 억만장자 사이토 히토리가 독특한 인생 철학을 밝힌다. 다양한 저서와 강연을 통해 설파해온 내용을 하나로 압축한 사이토 히토리 부자 인생론의 결정판으로, 자존, 습관, 인연, 성공, 생사의 다섯 가지 키워드로 인생을 부족함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진정한 부자의 태도를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