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헤더배너
분야보기



닫기
빠른 서비스
1 : 1 문의
  • 나의 질문과 답변
  • 중고 판매자 문의/답변보기
  • 1:1 문의하기
  • 대량구매 문의하기
FAQ
  • 전자책
  • 중고샵문의
  • 중고매장문의
  • 주문/주문변경
  • 결제
  • 배송/수령일안내
FAQ 검색
중고샵 이용안내
공지사항
ARS 전화 상담
  • 일반문의 (발신자 부담)
  • 1544-2514
  •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토,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 도움말 > 주문 안내 > 배송상황 조회
배송상황 조회

주문을 접수하신 고객께서는, <나의계정>에 로그인 하여 주문진행상황 및 상세 주문내역 (주문상품 목록, 결제내역, 배송지 정보) 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에서는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아래 절차를 통해 배송해 드립니다.

1. 택배

• 택배의 경우 서울 및 일부 수도권은 UBEX(=유벡스), 지방은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 서비스를 드립니다.

• 서울 지역은 하루 1회 매일 저녁에 일괄 집하하고 있으며, 통상 알라딘에서 출고된 후 늦어도 다음날 안으로는 주문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익일이 일요일, 휴일인 경우 그 다음 정상 근무일 배송)

• 서울 이외의 지역은 하루 1회 매일 저녁에 일괄 집하를 하고 있으며, 통상 알라딘에서 출고된 후 늦어도 2일 안으로는 주문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도서지역, 산간오지는 현지 택배 사정에 의해 더 지체될 수 있음)

택배업체의 화물추적 시스템과 연계하여 배송상황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알라딘에서 출고된 다음날 아침부터는 [나의계정]의 주문조회 페이지에서 배송진행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상품이 알라딘 물류센터를 떠나 택배업체의 집하장소와 해당 주소지의 배송센터 (영업소) 를 거쳐 고객께 배달되는 과정이 확인됩니다.

배송시간대 문의나 부재시 위탁처 등의 전달사항은, 배송상황추적을 통해 조회된 해당 주소지 배송센터로 연락하여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나의계정 바로가기

* 택배 배송관련 대표문의처(서울/지방 전 지역) : 한진택배 고객센터(지역번호없이) 1588-0011
* 택배사 배송 문의시 필요한 고객의 택배 운송장번호는, 배송상황추적 화면 및 발송확인 이메일에 표시됩니다.


2. 우편등기

우체국을 통해 매일 오후 하루 1회 집하를 하고 있으며, 알라딘에서 출고된 후 2-3일내로는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대도시의 도심지역은, 통상 출고된 후 1-2일 내에 배달됩니다)

우편등기 배송에 대해서도 택배와 동일하게 화물추적 기능이 제공됩니다. [나의 계정]의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배송상황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의 배송상황이 표시됩니다. 배송지연시 해당 우체국에 의뢰하시면 더욱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나의계정 바로가기


3. 편의점

편의점 배송업체인 e-CVS Net 의 배송추적 시스템과 연계하여 실시간 배송상황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알라딘에서 출고된 후 배송진행 상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상황 조회 후 해당 점포로 연락하여 상품 도착을 확인하신 후, 신분증과 알라딘 주문번호를 지참하여 편하신 시간에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 편의점 배송조회 e-CVS Net (www.e-cvsnet.co.kr)
• 편의점 배송상황 대표 문의처: e-CVS Net (02)2654-7833
• 주문하신 상품이 편의점에 도착하면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세지를 보내 드립니다.

편의점 배송용 주문번호 : 알라딘 주문번호 중 앞 부분 001-A를 제외한 뒤부분 9자리 숫자가 편의점 배송용 주문번호입니다.
배송상황 조회 및 수령 시 주문번호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편의점 수령 방법 안내

• 본인 직접 수령시 : 알라딘 주문번호와 신분증 제시 후 상품 수령 ( 정확한 배송을 위한 확인 절차이므로 알라딘 주문번호와 신분증은 필수 지참 사항입니다.)
• 대리인 수령시: 알라딘 주문번호와 대리인의 신분증 제시후 상품 수령
• 상품 수령 기한 : 점포로 도착된 상품은 도착일로부터 1 주일간만 보관됩니다. 1 주일이 지난 상품은 자동으로 알라딘에 반송되므로, 보관 기한인 1주일 이내에 꼭 찾아 주셔야 합니다.
• 상품 반송시 절차 : 고객 수령 지연으로 인해 반송된 상품의 재발송시에는 배송료 (2,000원)이 추가로 부과되며, 재발송시에는 해당 상품이 편의점 업체로부터 알라딘에 재입고되는 기간을 포함하여 통상 4-5 일간의 시일 (공휴일제외) 이 추가 소요됩니다.
• 편의점의 특성상, 상품 수령기한 안에는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주문상품의 수령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