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8월 9일 19시 30분 가톨릭청년회관 바실리오홀 약도보기
‘청춘’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외모를 지니고 있는 김민하는 밴드 동료들과 ‘야채 라디오’라는 팟캐스트를 2년 째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도 없이 스마트폰으로 녹음할 뿐이지만, 그는 ‘이 시대의 큰 스승’으로 불리는 SNS의 인기인이다. 이 방송은 “전국의 잉여 여러분, 루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로 시작된다. 멘토의 범람에 상관없이, 그가 같은 자리에서 목소리를 내는 이유는 단 한가지다. ‘그저 들어주는 것’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혁명이 언제나 시기상조일지라도, 그는 계속해서 그 이야기를 들어볼 생각이다. 논객 한윤형이 ‘청년 당사자의 이야기를 사수하기 위해 분투’하고 했다면, 그의 동료이자 오랜 친구인 김민하는 이렇게 자신의 세대를 위해 계속해서 뭔가를 만들어왔다. 이 특별한 자리는 각기 다른 방법으로 자신의 세대를 만나온 두 사람이 자신들의 손으로 세대론의 이야기를 마무리 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 강좌는 어크로스 출판사와 알라딘이 함께 준비했습니다.




강사소개 : 한윤형
1983년 생으로 10대 후반 ‘안티조선운동’의 원년 멤버로 인터넷 논객 활동을 시작했다. 온오프를 넘나들며 미디어, 정치 사회, 세대론 등의 활발한 집필 활동을 해왔으나 자유기고가의 비루한 삶을 견디지 못하고 ‘미디어스’에 취업해 현재는 정치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안티조선 운동사》, 《뉴라이트 사용후기》를 썼고, 《열정은 어떻게 노동이 되는가》, 《안철수 밀어서 잠금해제》 등의 공저가 있다.

강사소개 : 김민하
1997년부터 PC통신에 심취하다 딴지일보와 진중권을 알게 됐고 2002년에는 민주노동당원이 됐다. 이후 진보누리라는 인터넷 토론 사이트의 운영위원을 하며 인터넷 셀러브리티들과 친구가 됐고 2006년에 덤프연대에 취직해 본격적인 운동권의 길을 걷기 시작했으며 이후 진보신당 기획실 국장을 거쳐 현재 미디어스 정치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취미로 동네 친구들을 모아 「야채인간」이라는 밴드를 결성해 「야채라디오」라는 팟캐스트 방송을 하기도 한다. 「혁명은 언제나 시기상조」라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레닌을 사랑한 오타쿠』가 있고, 『안철수 밀어서 잠금해제』, 『우파의 불만』, 『트위터, 그 140자 평등주의』 등의 공저자로 참여했다.
청춘을 위한 나라는 없다
한윤형 지음 / 어크로스

세대론 담론의 등장 이전부터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정치 사회 분야를 넘나들며 가장 많은 글을 쓴 칼럼니스트 중 한 명인 저자 한윤형은 20대의 목소리를 사수하기 위해 분투해야만 했다. 그는 청년 세대가 가진 냉소와 무기력을 발견했고, 모순 속에 놓인 자신의 20대를 통해 오늘의 청년 세대의 문제를 눈물이 날 정도로 재밌고 유쾌하게 그려낸다.

 
레닌을 사랑한 오타쿠
김민하 지음 / 텍스트

출산의 고통을 겪는 아내 곁에서조차 게임을 못 놓는 구제불능의 오타쿠인 저자는 유통 기한을 넘긴 혁명가 레닌을 향해서 사랑의 찬가를 불러 대는 음유시인이다. 용서받지 못할 괴짜인가? 머리와 심장의 불협화음인가? 평범한 눈으로 보면 오타쿠나 혁명가나 한통속일 뿐이다. 그래, 진보정치의 말단병정 김민하는 오늘도 희망을 저지른다..


열정은 어떻게 노동이 되는가
한윤형.최태섭.김정근 지음
안티조선 운동사
한윤형 지음
뉴라이트 사용후기
한윤형 지음
키보드 워리어 전투일지 2000-2009
한윤형 지음
20대: 오늘, 한국 사회의 최전선
한기호 외 지음
우파의 불만
이택광.박권일 외 지음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
이원재 지음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해천 지음
안철수 밀어서 잠금해제
한윤형.이재훈.김완.김민하 지음
당신들의 대통령
김상봉 외 지음

강의 당첨자 보기 강의 후기 보기
Comment_page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