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검색
헤더배너
상품평점 help

분류

이름:장경미(갱미몬)

최근작
2025년 1월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장경미(갱미몬)

동국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졸업, Macquarie 대학교 통번역 석사 취득(Master of Translation and Interpreting Studies, Macquarie University).

14살, 남들처럼 중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알파벳을 배웠다.
20살, 동시통역사를 꿈꾸며 통번역학과에 진학하고 영어와의 사투를 시작했다.
영어를 못해서 수업 시간에 쫓겨나고, 동기들의 받침 역할만 하던 만년 꼴찌 신세에 좌절하던 중 21살, 단돈 30만 원을 챙겨 들고 무작정 호주로 떠나 식당에 취업했다.
식당 일과 영어 공부를 병행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의 뼈대를 잡게 되었고, ‘굳이 외국에서 공부할 필요는 없겠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어 5개월 만에 급히 귀국했다. 이태원에서 아르바이트를하고, 무역회사에 취업해 영어를 쓸 수밖에 없는 극한(?)의 환경에 자신을 내던지며, 곰처럼 무식하게 영어를 공부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그 꿈을 닮아간다.’는 말처럼 통역사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영어 낙제생은, 그렇게 서서히 통역사가 되어갔다. 삼성, 현대 등에서 인하우스 통번역사로 활동하며 통번역 업계의 가혹한 현실을 체험했고,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목표를 품고 통번역 회사를 창업했다.
다년간의 영어 삽질 경험을 바탕으로, 과거의 나처럼 영어 때문에 고민하는 학습자들과 동시통역사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강의를 하고, 영상을 올리고, 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티칭 경력 16년 차 영어 강사 겸 유튜버 겸 작가가 되어 있었다.

현재 영어 교육회사를 운영하며, 유튜브 갱미몬 채널과 집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국내파도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파하며, 오늘도 열심히 살고 있다.

[저서]
<팝스잉글리시 3> (바이링구얼)
<나도 통역사가 될 수 있을까?> (어커봅잉글리쉬)

갱미몬 유튜브 www.youtube.com/c/갱미몬
갱미몬 블로그 blog.naver.com/jangkm1
영어를 즐기는 따뜻한 공간, 어커봅잉글리쉬 acupofenglish.modoo.at  

대표작
모두보기
가나다별 l l l l l l l l l l l l l l 기타
국내문학상수상자
국내어린이문학상수상자
해외문학상수상자
해외어린이문학상수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