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2월 2일 19시 30분 성미산마을극장 약도보기
지난 20년 동안 <녹색평론>을 만들어 온 김종철 선생의 이야기를 통해, 그간 한국 사회에서 녹색의 의미는 어떻게 변해 왔는지, 땅과 사람의 존엄을 지키는 길은 무엇이며, 소비와 성장 중심의 사회를 깨트리는 ‘좋은 사회’는 어떻게 가능한지 고민해 봅니다.

이 강좌는 알라딘과 낮은산 출판사가 함께 준비했습니다.







강사소개 : 김종철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영문과 교수로 일했다. 현재 격월간 <녹색평론> 발행인이다. 주요 저서로 <시와 역사적 상상력>, <간디의 물레>, <땅의 옹호>, <비판적 상상력을 위하여>가 있고, <경제성장이 안 되면 우리는 풍요롭지 못할 것인가>, <정의의 길로 비틀거리며 가다> 등을 옮겼다.
간디의 물레
김종철 지음 / 녹색평론사

저자가 8년 동안 격월간 '녹색평론'을 엮어내는 동안 틈틈이 쓰거나 말했던 기록들을 모아서 묶어낸 책. 생태적, 인간적, 사회적 위기가 극한으로 치닫는 오늘의 현실에서, 생명과 환경문제, 산업 사회가 파괴하는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의 문제에 대해 진지하고도 깊이 있는 사유가 담긴 책으로 ‘종교적 깊이를 갖춘 문명비판서’라고 할 수 있다.

 
생각하는 것이 왜 고통스러운가?
데이비드 로텐버그 지음 / 박준식 옮김 / 낮은산

‘심층생태론’의 창시자로 널리 알려진 아르네 네스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 데이비드 로텐버그가 스물한 살 때, 자신과 딱 쉰 살 차이가 나는 아르네 네스가 살고 있는 노르웨이의 고산 지대인 트베르가스타인의 오두막을 찾아가면서 시작된다. 아르네 네스의 삶을 돌아보면서 그의 사상을 꼬치꼬치 캐묻고, 아르네 네스의 독특한 사상과 20세기 철학, 역사에 대한 가장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녹색평론선집 1
김종철 엮음
온 삶을 먹다
웬델 베리 지음, 이한중 옮김
성장의 한계
도넬라 H. 메도즈.데니스 L.메도즈.요르겐 랜더스 지음, 김병순 옮김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 지음, 김은령 옮김, 홍욱희 감수
正義의 길로 비틀거리며 가다
리 호이나키 지음, 김종철 옮김

강의 당첨자 보기 강의 후기 보기
Comment_page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