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
전체보기

알라딘

장바구니
외국도서 품절 보상제도
알라딘에서 주문하신 외국도서가 품절 및 주문 취소 시 적립금 1천원으로 보상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정기간행물 잡지 및 수급 과정에서 해외 출판사 절판으로 확인된 도서는 제외됩니다.)
외국도서 출고
알라딘에서 주문하신 외국도서의 출고가 주문완료 시점에 안내드렸던 출고예상일로부터 일주일이 경과할 경우 적립금 2천원으로 보상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단, 해외직수입 표시된 일본도서 전체와 출판사 품절로 확인된 도서는 제외됩니다.)
오푸스 데이의 비밀

오푸스 데이의 비밀  소득공제

다리오 포르찌스 페헤이라쟝 로앙마르시오 페르난디스 다 실바 (지은이), 임두빈 (옮긴이)   도서출판 다시   2006-05-10
  • 0
어딘가에 한 권은 있다!
품절도서를 찾아서 구해드립니다.

책소개

'오푸스 데이(Opus Dei, '하느님의 과업'이란 뜻)'는 1928년 에스파냐 신부 호세마리아 에스크리바에 의해 마드리드에 의해 창설된 가톨릭 조직 중 하나이다. 전세계에 걸쳐 8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가지고 있고, 로마 교황청에 의해 승인받은 성직자 자치단이기도 하다. 일반 대중에게는 댄 브라운의 소설 <다빈치 코드>에 다뤄지면서 그 존재가 널리 알려졌다.

이 책은 과거 오푸스 데이에 속했던 세 명의 전(前) 회원들이 쓴 오푸스 데이 비판서이다. <다빈치 코드>에서처럼 목적을 위해서라면 살인도 서슴지 않는 다분히 음모론적인 허구는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이들의 이면에는 오컬트적인 면모, 신자들의 종교적/일상적 삶을 빈곤하게 만드는 세뇌, 모든 재산의 기부까지 요구하는 맹목적인 순종의 강요 등이 있음을 고발하고 있다.

책은 오푸스 데이에서 탈퇴한 회원들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등장시켜 이러한 이면들을 보여준다. 또한 공격적인 선교방식, 광신적인 세계관 등을 비롯, 조직 자체의 교리 해석을 소개하여 오푸스 데이에 대한 이단 의혹 역시 다루고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서문

더보기

책속에서

저자 소개

  • 지은이: 마르시오 페르난디스 다 실바  
  • 최근작 : <오푸스 데이의 비밀> … 총 1종 (모두보기)
  • 1972년 상파울로 주 솔떼이라(Ihsa Solteira) 섬 출생. 1994년 상파울로 대학 화공학과, 1999년 동 대학 법대를 졸업했다. 2002년 상파울로 주정부 재무성 조세법무 보좌관을 맡았고, 2004년에서는 상파울로 주의 관세, 세금법정 대행판사로 임명됐다. 2006년 현재 오푸스 데이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를 진행 중이다. 1987년 정수회원이 되었다가 1990년 탈퇴했다.
  • 옮긴이: 임두빈  
  • 최근작 : <라틴아메리카 원주민의 어제와 오늘>,<춤추는 축구> … 총 14종 (모두보기)
  • 부산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어과에서 석사를, 브라질 상파울루주립대학교(UNESP)에서 포르투갈어 응용언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중남미지역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역서로는 《내 책에 악어가 살아요》 《브라질 사람과 소통하기(공역)》 《포르토벨로의 마녀》 《오푸스 데이의 비밀》 《전갈의 달콤한 독》 《나를 변화시키는 힘》 《피노키오 거꾸로 보기》 《내가 아버지를 죽였다》 《미켈란젤로 미술의 비밀(감수)》 《라틴 아메리카 문제와 전망(공역)》 《브라질 사람들》 등 다수가 있습니다.

이 책에 내가 남긴 글

    로딩중...

구매자 분포

0%
10대
0%
27.3%
20대
9.1%
0%
30대
0%
0%
40대
45.5%
9.1%
50대
9.1%
0%
60대
0%
여성남성

100자평

현재 0/280byte (한글 140자 이내)

마이리뷰

마이페이퍼 (0편)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반품/교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