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출판사 이력서
출생연도 : 2011년
출간종수 : 20여 종
주요 출간 분야 : 교육, 청소년
주요 저자 : 배경내, 이계삼, 엄기호
출판사 모토 :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
자본으로부터 독립된 공존공생의 삶
이 출판사 신간 알리미 신청하기
우리 출판사 대표작 주목 최신 출간작
오늘의 교육 편집위원회 엮음
우리도 희망이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 희망은 현실을 정직하게 보는 데서, 현실의 교육불가능성을 고통스럽지만 인정하는 데서, 그리고 새로운 철학과 방법을 치열하게 모색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학교의 교육 불가능을 말하는 것은 사실 ‘희망의 페다고지’를 말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교육 불가능’은 좌절의 언어가 아니라 ‘래디컬’한 희망의 언어다.
이계삼 지음
저자의 교육론은 책의 제목처럼 철저하게 삶의 문제에 착근해 있다. 이 책에는 인권, 생태, 교육, 현대사, 노동 등 아이들에게 꼭 가르쳐야 할 ‘현실’과 관련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수십여 개의 책과 영화, 기사, 칼럼, 영상들이 주제별로 언급된다.
잊을 수 없는 첫 책 아까운 걸작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진보적 교육 담론은 지금보다 훨씬 더 깊고 넓어져야 한다. 극단적으로 야만성을 드러낸 신자유주의가 만들어 낸 ‘경쟁에 대한 맹목적 믿음’, ‘사회성의 상실’, ‘개인의 원자화’를 대체할 수 있는 ‘협동’, ‘공동체’, ‘공생’ 등의 다양한 진보 이론과 실천이 필요하고, 교육 매체가 바로 이러한 역할을 해야 한다. 《오늘의 교육》은 이런 다양한 진보가 서로 심포지엄을 벌이는 공간이 될 것이다.
한다솜, 서수민, 김해솔 지음
교과서에 박제된 지식으로 존재하는 민주주의와 인권, 노동, 환경 등의 문제를 온몸으로 경험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청소년들의 삶과 가장 밀접한 교육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다양한 사회문제를 직접 보고 경험한 청소년들의 기록이자 증언인 이 책에는 우리 사회의 불의한 현실에 대한 분노와 성찰이 날것 그대로 담겨 있다.
교육공동체 벗 출판사 출간 도서 모두 보기
수업 - 누구나 경험하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이혁규 지음
특수에서 보편으로
공진하 외 지음
능력주의와 불평등
홍세화 외 지음
교실 갈등, 대화로 풀다
김훈태 지음
책 발자국 K-2 수준 평정 그림책 시리즈 전권 세트 (48권 + 교사용 안내서)
엄훈 외 지음
이야기와 놀이가 있는 수학 시간 1
조성실 지음
이야기와 놀이가 있는 수학 시간 1
조성실 지음
우리 모두는 어린이였다
공진하 외 지음
십 대 밑바닥 노동
이수정 외 지음
이야기와 놀이가 있는 수학 시간 2
조성실 지음
불온한 교사 양성과정
홍세화.이상대.이계삼 외 지음
교사를 위한 인간학
김훈태 지음
회복되는 교실
김훈태 지음
전기, 밀양 - 서울
김영희 지음
한국의 교육 생태계
이혁규 지음
책 발자국 K-2 수준 평정 그림책 시리즈 세트 B - 전16권
엄훈 외 지음, 김민주 외 그림
책 발자국 K-2 수준 평정 그림책 시리즈 세트 A - 전16권
엄훈 외 지음
한국의 교사와 교사 되기
이혁규 지음
교장의 일
(사)징검다리교육공동체 지음
학교를 바꾼 인권 선언
공현.진냥(이희진) 지음
인권교육 새로고침
인권교육센터 들 지음
걸 페미니즘
호야 외 지음
걸 페미니즘
호야 외 지음
우리는 왜 그림을 못 그리게 되었을까
김인규 지음
누구를 위해 특수교육은 존재하는가
윤상원 지음
이것은 교육이 아니다
지아.조해수.정의진 외 지음
다름으로 환대하며 존재로 가르치는
채홍 외 지음
수업 비평가의 시선
이혁규 지음
이야기와 놀이가 있는 수학 시간 - 전2권
조성실 지음
삶을 위한 국어교육
이계삼 지음
나는 왜 교사인가
윤지형 지음
오늘의 교육 2025.5.6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부자 되기를 가르치는 학교
하금철 외 지음
별별 교사들
이윤승 외 지음
페미니즘 교육은 가능한가
엄혜진 외 지음, 젠더교육연구소 이제IGE 엮음
외면하지 않을 권리
한다솜.서수민.김해솔 외 지음
생활지도에 갇힌 학교
하영 외 지음
넌 아름다워, 누가 뭐라 말하든
안준철 지음
초기 문해력 교육을 위한 수준 평정 그림책의 활용
엄훈 지음
가장 민주적인, 가장 교육적인
홍윤기 외 지음
인권을 만난 교육, 교육을 만난 인권
조영선 지음
초기 문해력 수업의 스펙트럼
김미혜 외 지음
대학은 누구의 것인가
채효정 지음
생태 수학
한상직 지음
유예된 존재들
공현 지음
시인의 교실
조향미 지음
밥 공부
정명옥 지음
생각해 봤어? 2
엄기호 외 지음
한국 교육의 오늘을 읽다
정용주 외 지음
교사, 수업을 살다
박진환 지음
책 발자국 K-2 수준 평정 그림책 시리즈 세트 C - 전16권
엄훈 외 지음, 김민주 외 그림
오늘의 교육 2025.3.4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능력주의와 불평등
홍세화 외 지음
그런 자립은 없다
인권교육센터 들 지음
그런 자립은 없다
인권교육센터 들 지음
좋은 노동은 가능한가
이영롱.명수민 지음
지구인이 되는 중입니다
최은경 지음
학교의 풍경
조영선 지음
대학거부 그 후
한지혜 외 지음
수업 비평의 이론과 실제
이혁규 외 지음
마을 학교
성미산학교 지음
오늘의 교육 2011.3.4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괜찮아, 그러면서 크는거야
류명숙 지음
오늘의 교육 2025.1.2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조용한 전환
후쿠시마 미노리 지음
교사와 부모 사이
안정선 지음
오늘의 교육 2024.9.10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23.11.12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내 어린 늑대와 강아지들
안정선 지음
오늘의 교육 2024.3.4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자전거로 충분하다
김성원 외 지음, 크리킨디센터 전환교육연구소 기획·편집
재난은 평등하지 않다
정용주 외 지음
인물로 만나는 청소년운동사
공현.둠코 지음
교육농
박형일 외 지음, 교육농협동조합 엮음
나를 지키는 법 내가 고치는 법
청소년활동기상청 활기 지음, 강정은.김희진 감수
오늘의 교육 2024.5.6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광장에는 있고 학교에는 없다
홍서정 외 지음
오늘의 교육 2024.1.2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교육학의 가장자리
정용주 지음
교육과정 문해력 프로토콜
박윤경.김미혜.장지은 지음
오늘의 교육 2024.7.8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11.5.6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12.3.4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우리의 목소리를 공부하라
청소년 기후행동 외 지음
삐딱할 용기
하승수 외 지음
오늘의 교육 2024.11.12월호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땅에서 삶을 짓다
김소연 외 지음
다시 교육의 희망을 묻는다면
윤지형 지음
내 어린 늑대와 강아지들
안정선 지음
오늘의 교육 2012.1.2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11.9.10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체벌 거부 선언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기획
코로나 이후의 전환
박복선 외 지음, 크리킨디센터 전환교육연구소 기획·편집
오늘의 교육 2012.9.10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11.7.8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모두의 정원
박복선 외 지음, 크리킨디센터 전환교육연구소 기획·편집
만드는 사람들
박복선 외 지음, 크리킨디센터 전환교육연구소 기획·편집
누구를 위해 특수교육은 존재하는가
윤상원 지음
오늘의 교육 2011.11.12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오늘의 교육 2012.11.12
교육공동체벗 편집부 지음
고객 댓글 참여 이벤트
Comment_page
카테고리




이 출판사를 소개합니다 이 책의 출간을 응원합니다 작은 도서관과 공부방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