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우리를 도와줄 공룡, 어디 없나?
알 낳을 곳을 찾아 나선 익룡 부부의 쥐라기 탐험기
몸길이가 9센티미터에 불과했던 쥐라기 후기 작은 익룡, 아누로그나투스는 어디에 알을 낳고 새끼를 돌봤을까요? 이 작은 의문에서 시작된 상상력은 우리를 쥐라기 시대의 생생한 생태 환경과 공룡들의 모습으로 이끕니다. 대한민국 그림책상 특별상을 수상한 장선환 작가가 처음으로 그리고 쓴 그림책 『움직이는 공룡 집』이 새로운 표지와 새로 쓴 글로 다시 ‘공룡기’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습니다. 빼곡히 자라난 삼나무와 거대한 고사리, 소란스러운 곤충, 생기 넘치게 뻗어 나간 다채로운 식물 등, 『움직이는 공룡 집』에는 쥐라기 시대의 풍경이 손에 잡힐 듯 그려져 있습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이야기와 그림들을 따라 아름답고 신비로운, 또 거대하고 역동적인 공룡들이 살아 숨 쉬는 쥐라기 시대로 모험을 떠날 수 있지요. 장선환 작가가 수년간 섬세하게 그려나간 밀도 높은 그림과 오랜 기간의 자료 조사를 통해 사실적으로 묘사한 공룡의 모습, 그리고 이와 함께 펼쳐지는 가슴 두근거리는 모험과 따듯한 다정함이 담긴 이야기를 지금 만나 보세요!
대한민국 그림책상 특별상 수상 작가 장선환이 그려 낸
놀랍도록 섬세하고 아름다운 쥐라기의 풍경
‘공룡기’를 거치는 어린이는 공룡 전문가보다 더 날카로운 눈길로 공룡을 관찰합니다. 어른들에게 똑같아 보이는 공룡의 모습도, 어린이들의 날카로운 시선으로는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는 특성이 됩니다. 사실적인 공룡의 모습이 그려진 공룡 도감은 공룡에 큰 호기심을 갖고 공룡과 관련된 정보라면 무엇이든 모으고자 하는 어린이들의 욕망을 충족시켜 줍니다. 장선환 작가는 꼼꼼한 자료 조사를 통해 공룡들의 모습을 사실적이고 섬세하게 그려 내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공룡이 살았던 쥐라기 시대의 생태를 세밀하게, 눈길을 뗄 수 없을 만큼 경이로운 그림으로 옮겨 냈습니다. 쥐라기 시대의 대표적인 공룡 10종의 모습, 이 중에는 분명 누군가의 ‘최애’ 공룡이, 누군가의 ‘공통령’이 함께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작은 익룡 부부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동안, 공룡을 향한 어린이들의 사랑과 먼 과거를 향한 호기심이 어느새 한가득 채워져 있을 것입니다.
서로를 밀어내기만 하는 이 차가운 세상,
우리가 머물 곳은 어디일까?
공룡으로 만나는 사랑과 존중의 따듯한 이야기
모두가 조금도 손해를 보려 하지 않고 내 자리를 지키느라 서로를 밀어내기만 하는 오늘날, 냉정한 우리 사회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움직이는 공룡 집』은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공룡을 통해 특별한 가치를 담은 이야기를 전합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하는 그 자리에서 진정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우리의 ‘집’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요. 이제『움직이는 공룡 집』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때로 스릴 넘치고 유쾌하고 웃음 넘치지만, 또 마음 가득 따스함이 차오르는 공존과 배려의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고 재미있게 만나 보세요.



“이런 공룡 그림책은 처음 봤어요.
책 재밌고, 그림 역시 놀랍게도 과학적으로 잘 그렸습니다.
공룡 발가락 수까지, 고증에 충실합니다.”
작은 익룡 아누로그나투스가 둥지를 지을 곳을 찾아 떠나는 이 그림책은 어린이 독자들을 1억 5천만 년 전 쥐라기 후기로 데려갑니다. 브라키오사우루스, 디플로도쿠스, 스테고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등 쥐라기 후기를 지배했던 열 가지 공룡과 익룡들이 차례로 등장하지만 단순한 상상에 그치지 않습니다. 손가락과 발가락 수까지 고증에 충실한 그림으로 생생하게 되살아납니다. 교사와 학부모에게는 흥미로운 학습 자료가 되고, 아이들에게는 과학과 이야기의 세계를 잇는 다리가 됩니다. 무엇보다 아누로그나투스가 수차례 거절당하다가 따뜻한 마음을 얻는 이야기는 아이들로 하여금 배려와 공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하지요. 이 책은 ‘쥐라기 후기의 과학을 품은 가장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상상과 사실, 지식과 감성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이 그림책은 아이들이 교실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가정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읽고 대화 나누기에 더없이 소중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펭귄각종과학관 관장)
편집자의 말
“경이로운 그림과 함께, 마음 가득 따스함이 차오르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그림책.”
장선환 작가님께서 처음으로 쓰고 그린 그림책인 『움직이는 공룡 집』은 수년간 섬세하게 그려 낸 밀도 높은 그림 속에, 오랜 기간의 자료 조사를 통해 사실적으로 묘사한 쥐라기의 풍경과 공룡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 책으로 다시 독자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작가님께서 글을 새로 쓰셨는데요, 이 글을 기존 그림의 흐름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더욱 선명하게 전해질 수 있도록 작가님과 함께 여러 차례 다듬었습니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완성도 높은 경이로운 그림과 함께, 마음 가득 따스함이 차오르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그림책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최애' 공룡을 통해 스릴 넘치고 유쾌하고 웃음 넘치지만, 공존의 가치를 담은 따스한 이야기를 생생하고 재미있게 만나 보세요.
작은 익룡 부부는 밤이 깊어도 걱정으로 잠들지 못했어요.
곧 태어날 아기들을 위해 안전한 집이 꼭 필요했거든요.
오늘따라 곤충들이 내는 소리마저 귀에 거슬렸어요.
그때 아빠 익룡이 아주 좋은 생각을 떠올렸어요. _15쪽
유치원 교육과정 사회관계 영역 ‘더불어 생활하기’
유치원 교육과정 예술경험 영역 ‘아름다움 찾아보기’
유치원 교육과정 자연탐구 영역 ‘자연과 더불어 살기’
초등 1-1 통합교과서 사람들 : 우리 가족, 정다운 이웃
글.그림 장선환
경희대학교 미술교육학과와 동 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화가,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며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선로원』으로 2024 대한민국 그림책상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우리가 도와줄게』 『아프리카 초콜릿』 『파도타기』 『줄을 섭니다』 『우주 다녀오겠습니다』 『갯벌 전쟁』 『날아라 아빠 새』 『물총 팡팡』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 『검은 소 깜산』 『임진록』 『땅속나라 도둑괴물』 『최후의 늑대』 『나는 흐른다』 『비로와 호랑할배』 『안개 숲을 지날 때』 등이 있습니다.
http://www.instagram.com/f-art-zzang/

1번
● <움직이는 공룡 집> 도서 1부
● 펀딩 한정, 공룡 카드
● 후원자명 기재 엽서 (책에 랩핑)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2번
● <움직이는 공룡 집> 도서 1부
● 후원자명 기재 엽서 (책에 랩핑)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 알라딘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 알라딘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