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북펀드는 출판사 요청에 따라 출판사 주관하에 진행됩니다.
최고의 감독, 배우, 스태프 그리고 제작자가 다시 뭉쳤다! 김지운 감독과 배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등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근래 가장 화려한 배우 라인업을 갖춘 영화 〈거미집〉. 어떤 일이 터질지 예측할 수 없는 영화 이야기 못지않게 실제 촬영 현장 그 안에서 각자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긴장감을 자아내며 서로를 베테랑으로 만들어줬던 영화인들의 이야기 묶음집 《거미집 다시 보기: 쁠랑세깡스》로 돌아왔다. 개봉 1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과 배우들 그리고 워너브라더스코리아의 대표였던 제작자까지. 이들의 호흡과 시선을 느껴보시라! 영화 촬영이 시작되는 크랭크인부터 마무리되는 크랭크업까지 지나온 과정들뿐 아니라 영화 아이템을 발굴하고 제작이 확정되고 '제76회 칸국제영화제'에 발을 딛고 극장에서 개봉하는 날까지. 하루하루 박진감 넘치는 영화제작의 나날들을 총망라하여 볼 수 있으리라. 다른 어느 곳에서 보지 못한 구성이라 자부할 수 있을 정도로 한 편의 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속속 들여다볼 수 있는 멀티 종합 선물 세트 그 '잡채'. 영화 〈거미집〉을 솎아보는 시간. 다시 한번 레디-고-액션!
_김소현(앤솔로지스튜디오 PD)
트뤼포는 영화를 사랑하는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로 봤던 영화를 다시 볼 것을 제안한 바 있다.
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한 말이지만, 한 편의 영화를 굳이 다시 본다는 건 반향실적 독해가 아니라 영화의 ‘다른 면’을 포착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 책 역시 그런 의도로 만들어졌다. 〈거미집〉을 ‘다시’ 읽음으로써 첫 관람 때는 보이지 않던 조단역 배우를 살펴보며 영화를 만드는 일의 스케일을 감각하게 돕고, 영화의 무의식적 차원에서 작동하는 편집, 미술, 촬영 등을 재검토하여 다른 차원의 영화적 재미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런 의도를 따라가며 읽다보면 ‘책’의 마지막 부분이 모든 관계자가 등장하는 ‘엔딩 크레딧’인 게 퍽 자연스럽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스태프 인터뷰, 제작기, 콘티, 김지운 감독의 에세이 등 영화에 속한 모든 이들의 글이 담겨 있는 《거미집 다시 보기: 쁠랑세깡스》는 〈거미집〉을 아꼈던 팬들은 물론 영화를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큰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_최은지(읻다 출판사 편집자)
프롤로그
감독의 방
―김지운
배우의 방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박정수
―장영남
―김민재
―김동영
―장남열
―정기섭
―김중희
―김문학
―이승진
―강채영
―김민하
―조승구
―박현철
―이혜아
―강다은
―김홍국
―이선우
―임영준
―김준범
―조지승
―김서현
―조윤담
―김영재
―남중규
―이채령
―정미형
―이진한
스태프의 방
―김지용
―정이진
―김서영
―최의영
―양진모
프로듀서의 방
―이동진
제작자의 방
―최재원
부록
―인터뷰
―콘티
에필로그
엔딩 크레디트
앤솔로지스튜디오
앤솔로지스튜디오는 국내외 시장을 타깃으로 한 공동 제작 등 국경과 언어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화제작사로, 제작자 최재원과 감독 김지운, 배우 송강호가 함께 설립한 회사이다. 국내 영화 제작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위한 프리미엄 영화, 시네마틱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는 SLL(舊 JTBC스튜디오) 레이블에 소속되어 있다.
최재원
앤솔로지스튜디오 공동설립자이자 CEO. 영화 투자사에서 첫 커리어를 시작하며 국내 처음으로 영상투자펀드를 도입했다. 이후 아이픽쳐스, NEW, 바른손 등의 대표를 역임하며 수많은 영화의 투자, 제작, 배급을 결정해 왔고, 제작사로서 〈장화, 홍련〉(2003),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마더〉(2009), 〈변호인〉(2013), 〈거미집〉(2023) 등 다수의 작품을 제작했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로컬프로덕션 대표로 〈밀정〉(2016), 〈마녀〉(2018) 등을 제작, 투자하며 국내 영화 시장과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의 가교 역할을 해왔다.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냈고, 현재 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 AMPAS) 회원이기도 하다.
1) 34,500원 펀딩
- <거미집 다시 보기: 쁠랑세깡스>
- 패브릭 마우스패드
- 초판 1쇄 투자자명 엽서 인쇄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2) 31,500원 펀딩
- <거미집 다시 보기: 쁠랑세깡스>
- 초판 1쇄 투자자명 엽서 인쇄
- 펀딩 달성 단계별 추가 마일리지 적립
패브릭 마우스패드
※ 알라딘 북펀드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패브릭 마우스패드
※ 알라딘 북펀드 굿즈가 포함된 구성에 펀딩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