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님의 사람은 믿음으로 도전합니다.
우리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함께 식사를 하고, 교제를 나누고, 예배드리는 것을 피하는 언택트(un-tact) 사회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혼돈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에게 오히려 가장 선명한 은혜를 나타내 보이십니다. 단순한 콘택트(con-tact)를 넘어 아버지와 자녀로서 영적 딥택트(deep-tact)의 관계로 우리와 교제하길 원하시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하나님의 사람인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삶의 태도는 바로 ‘믿음의 도전’입니다. 도전은 단지 어떤 일에 맞서 싸우는 사전적 의미만을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도전은 십자가의 복음대로 살아내는 철저한 순종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비전을 선포하며,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과 충돌하는 견고한 믿음입니다.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에게 거침없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그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는 일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끊임없이 이를 방해하고 조롱하고 위협합니다. 역설적이게도 그래서 도전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 모든 장애를 헤치며 담대히 나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정체성을 가진 자는 믿음으로 도전할 때 가슴이 뜁니다. 두근대는 심장으로 오늘 하나님이 하시는 영광스러운 일에 내 모든 것을 걸고, 승리의 기쁨에 참여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