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부할 수 없는 뱀파이어 연인의 매력에 사로잡히다!
'불행한 만남'의 연인들이라는 테마에 오싹하면서도 새로운 변화를 준 스테프니 메이어 장편소설 『트와일라잇』제1권 "황금빛 눈동자"편. 사냥꾼이 먹잇감에게 매혹되고, 인간이 뱀파이어와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 아래, 사랑이야기가 어느덧 살아남기 위한 무서운 경주로 돌변하면서 긴장을 불러일으킨다.
햇빛을 사랑하는 17세 소녀 벨라는 황량하고 비가 많이 오는 워싱턴 주 포크스에 있는 아빠의 집으로 이사를 온다. 전학 온 첫날, 벨라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적의로 가득한 에드워드 컬렌이라는 남학생과 마주친다. 냉담하고 스타일리시하며, 마음을 무방비하게 만들 정도로 잘생긴 에드워드와 피치 못하게 자꾸 접하면서 벨라의 인생은 전율과 두려움이 넘치는 전환을 맞이한다.
지금까지 에드워드와 그의 일족은 작은 소도시에서 뱀파이어라는 자신들의 정체를 비밀로 지켜 왔다. 그러나 에드워드와 벨라가 연인이 되면서 이들 가족은 라이벌 뱀파이어 일족에게 추격당하게 된다. 벨라는 불사(不死)의 존재가 되고픈 바람을 지닌 채 예기치 못한 운명에 빠져든다. 에드워드가 가장 각별하게 여기는 벨라를 포함해 그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 어린 연인은 어느 새 욕망과 위험이라는 양면을 지닌 칼날 위에 서게 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