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퍼즐을 푸는 데 즐거움을 느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저자의 흥미진진한 노력을 통해 수년간 수집된 광범위한 모음집이다. 오랜 과거로부터 이어진 퍼즐뿐 아니라, 현대에 만들어진 퍼즐들이 그 해답과 함께 이 백과사전에 집대성되어 있다.
매 페이지마다 단순한 것에서부터 난해한 것까지, 그리고 수학적인 것과 그 외의 일련의 퍼즐이 작은 묶음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 능숙한 사람에서 이제 막 수수께끼나 단어퍼즐과 같은 간단한 문제를 통해 두뇌훈련을 시작하려는 초보자까지 매 페이지를 읽어나가며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양의 문제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쉽게 풀 수 있는 퍼즐도 있고, 상당히 머리를 요하는 퍼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려운 퍼즐도 해답을 보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능히 풀 수 있을 것이다.
퍼즐은 고대로부터 생겨나, 역사적인 연관성과 함께 수많은 과학적 혹은 로맨틱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여가활동이다. 이 책에는 퍼즐 분야에 내포된 예술성과 문학성의 역사를 종합적으로 전달해줄 수 있는 수많은 역사적 단편들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퍼즐을 푸는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상식을 얻을 수 있으며, 또 지금과는 다르게 생각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