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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러드 온 스노우 사소한 것들의 과학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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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밤, 오슬로에서"
블러드 온 스노우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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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네스뵈의 신작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분량이다. 400페이지 정도는 가볍게 채우는 현대 스릴러 소설계에서 200페이지에 불과한 작품이 나온 경우를 만나기는 좀처럼 어려운 일이다. 낯설을 정도로 얇다. 그러나 도입부를 읽어보기만 해도 바로 요 네스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근사한 도입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가장 뛰어난 스릴러 작가라 할 수 있을 요 네스뵈의 솜씨가 바로 튀어나온다.

<블러드 온 스노우>는 1970년대의 오슬로를 배경으로 한다. 조직에 속한 킬러가 있다. 일류 킬러인 그에게 어느 날 보스가 새로운 목표를 정해준다. 바로 보스의 부인이다. 킬러는 고민하지만 선택의 여지는 없고, 임무를 실행하기로 하고, 그러나 목표와 사랑에 빠진다. 많이 본 이야기다. 이 소설은 짧고 전형적이다. 그리고 인상적이다. 오슬로를 사랑하는 이 작가는 드디어 자신의 꿈을 어느정도 이뤄낸 것 같다. 금단의 사랑에 빠져 도망치는 킬러와 법망의 밖에서 펼쳐지는 각종 폭력, 이 수많은 ‘밤의 일들’은 그 전형성으로 인해 마치 연극처럼 느껴진다. 매 장면마다 등장인물들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그 배경, 어둡고 아름다은 오슬로는 소설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다. 사랑에 빠진 도망자를 위해 어둠과 눈을 내려주는 낭만적이고 슬픈 도시. <블러드 온 스노우>는 누아르-스릴러인 동시에 한 작가가 자신이 사랑하는 도시에게 바치는 소네트다. - 소설 MD 최원호
추천사

인간의 사악함을 들여다보는 정밀한 시선, 한겨울 오슬로의 한기를 담은 마술적인 묘사, 요 네스뵈만의 재능이 빛나는 짧고도 강렬한 소설!
-뉴욕 타임스

그 지독한 간결함, 정직한 구성, 예기치 못했던 시적 순간들… 역시 스칸디나비아 스릴러의 제왕이다. 반박의 여지가 없다.
-더 타임스 런던

살기 위해 죽여야 하는 남자, 그래서 최선을 다해 죽이는 남자. 그의 이야기는 어둡고 섹시하며, 네스뵈의 묘사는 너무나 매혹적이어서 제발 영화로 보게 해달라고 애원하고 싶을 정도다. 물론, 워너브라더스에서 이미 만들고 있다.
-가디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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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 않는 꽃은 없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미야우치 후키코 글, 이세 히데코 그림 / 천개의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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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밤에 내린 비에 벚꽃이 다 져버리는 건 아닐까 조마조마했다. 조금만 더 곁에 두고 보고 싶건만. 봄의 따사로움도 꽃을 바라보는 이 순간도 꼭 붙잡아두고 싶다. 그런데 ‘쓸쓸한 산의 벚나무(이 책의 원제)’가 말하길, 한 번 핀 꽃은 반드시 지지만 꽃은 지고 나서 다시 돌아간다고 했다. 소멸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명의 시작에 가 닿는다고. 오래 전 꿈 속의 장면을 보는 듯 아련한 수채화와 시처럼 아름다운 문장에 만남과 이별, 시작과 끝, 끊임 없이 순환하는 자연의 섭리가 깃들어 있다.

가슴에 묻어 둔 그리운 사람이 떠오른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가슴 아파했던 날들도 조용히 치유 받는 느낌이다. 이별을 두려워하고 슬퍼하기보다는 우리가 만났던 눈부신 순간들을 잊지 말자고 말해주는 그림책이다. 그 소중한 기억을 간직하면서 아직 남아 있는 날들을 살아갈 힘을 얻는다. - 어린이 MD 이승혜
이 책의 한 문장
나그네는 풍차가 된, 쓸쓸한 산의 벚나무를 만나러 갔습니다. 그렇게 아름다운 꽃을 피우던 벚나무가 그저 바람만 기다리는 풍차가 돼 버리다니… 나그네는 가슴이 찢어질 듯 아팠습니다. “아, ……이렇게밖에 만날 수 없었던 건가요.” 나그네는 눈물을 흘리며 고개를 떨구었습니다. 그때, 무언가 나그네의 눈물을 부드럽게 닦아 주었습니다. 빛이었습니다. 그래요, 그것은 따듯한 빛이라고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나그네가 얼굴을 들자 쓸쓸한 산의 벚나무가 커다란 빛에 감싸여 미소 짓고 있었습니다. “살아 있었나요?” 나그네는 목이 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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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를 알면 제대로 보인다"
사소한 것들의 과학
마크 미오도닉 지음, 윤신영 옮김 / Mid(엠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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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쓰는 물건이 몇 가지나 될까. 적어도 수십, 많으면 수백에 이르지 않을까. 그렇다면 그 수십, 수백의 물건을 이루는 재료는 몇 가지나 될까. 물건의 가짓수보다 늘어날까, 줄어들까. 이 글을 쓰는 키보드는 플라스틱이고, 깜빡이는 커서를 보여주는 모니터 평판도 플라스틱, 맞나? 만져봐도 잘 모르겠다. 쓰는 이유와 방법에만 신경을 쓰다 보니, 정작 물건을 이루는 재료가 무엇인지는 생각해본 적이 별로 없다. 솔직히 몰라도 그만 아닌가, 쓰기도 바쁜데.

‘몰라도 그만’의 반대에는 ‘알아야 제맛’이 있다. 일단 제맛을 보면 몰라도 그만이 아니라 몰라서 답답할 지경에 빠진다. 이 책이 그렇다. 물건에 집착하는 과학자 마크 미오도닉은 맛을 느낄 수 없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푼에서는 왜 비릿한 쇠맛이 나지 않는지 궁금해하며 스푼을 핥다가 밑바닥에 비친 자신을 들여다 본다. 그러다 인류는 재료를 발견하며 새로운 존재로 거듭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이른다. 흔히 쓰는 석기시대, 청동기시대, 철기시대가 모두 재료를 기준으로 나눈 시대 구분 아니던가. 그러자 주변을 둘러싼 온갖 물건이 재료를 기준으로 나뉘기 시작했고, 물건과 물건 사이, 물건과 나 사이에 이전과는 다른 관계망이 그려졌다. 우리 자신을 만드는 재료는 어쩌면 이런 생각 아니었을까. 재료의 재료, 재료의 재료의 재료로 끝없는 이야기가 펼쳐지는 광경에 서니, 내 자리가 어디인지, 아니 내 재료가 무엇인지 서둘러 찾고 싶은 마음이다. - 과학 MD 박태근
이 책의 첫 문장
그때 나는 열차에 서 있었다.

이 책의 한 문장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루미늄과 강철의 차이를 주목할까? 누가 폴리에틸렌과 폴리프로필렌의 차이를 알까? 아니, 도대체 누가 상관이나 할까? 나는 상관한다. 그리고 당신에게 설명하고 싶다. 건물 옥상에서 차를 마시는 것 같은 아주 평범한 활동조차 재료의 심오한 복합체 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또한 당신에게 재료 안에 숨은 과학의 세계를 보여주고, 이제까지의 익숙했던 세상이 다르게 보이는 어떤 황홀한 순간을 불러오면 좋겠다. 내가 재료의 세계에 눈을 뜬 그 순간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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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이 아니다. 바로 지금이다"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세스 고딘 지음, 신동숙 옮김 /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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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경영 구루 세스 고딘의 신작. 이번 책은 변화를 머뭇거리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쓰여졌다. 책은 에스컬레이터 에피소드에서 시작한다. 움직이던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나 멈춰버렸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그냥 걸어가면 된다. 이런 우문이 또 어디 있을까. 그러나 실제 상황에서는 의외로 주저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움직이는 에스컬레이터는 타성에 젖은 삶과도 같다. 변화의 기회를 포착하고 그 즉시 행동하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음을 보여주는 일화다.

세스 고딘에 따르면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권이 없다는 환상을 만들어낸다. 자유로워지는 게 무섭기 때문이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모든 것은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었음을 알게 된다. 평범함은 안전해 보이지만 결국은 안전하지도, 평범하지도 못한 결과를 초래한다. 그는 반드시 옳아야 한다는 얽매임에서 자유로워질 것을 주문한다. 블로그에 연재한 글을 엄선, 요즘 유행하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편집하여 가독성을 높인 이 책은 짧지만 강력한 변화와 실행의 메시지를 전한다. - 경영 MD 홍성원
이 책의 한 문장
강연이나 수업을 마칠 때, 책 원고를 마무리할 때가 되면 나는 깊은 슬픔을 느낀다. 그러면서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 구름 속 궁전을 그리던 몇 분, 몇 시간, 몇 달을 돌아본다. 그런 기분이 지나가고 창조 활동이 끝나면 남은 것은 오직 내가 이끌고 전달했던 변화다. 변화만 남는다. 그것은 내가 다시 시도할 수 있도록, 그래서 우리가 다시 해볼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변화다. 자, 엉뚱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라. 사랑하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