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헤더배너

1종 이상 포함, 경제경영 분야 2만 원 이상 구매 시 16주 플래너를 드립니다.
(마일리지로 사은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SERI CEO 명강의를 한 권의 책으로 어떻게 1등 프랜차이즈를 만드는가 결국, 사람이 사람을 바꾼다 기업 경영의 새로운 프레임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신병철
따라하지 말고 선점하라
강훈
인생에 가장 중요한 7인을 만나라
리웨이원
평판 사회
유민영
60년 비즈니스 노하우의 모든 것 똑똑한 조직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소비, 노동하는 사람들이 사라진 세상 유엔미래보고서 미래 일자리
잭 웰치의 마지막 강의
잭 웰치
와이저
캐스 R. 선스타인
2018 인구 절벽이 온다
해리 덴트
메이커의 시대
박영숙
완전개정판! 알찬 업데이트 이진우 교수의 전쟁론 강의 위로가 주는 달콤함에 머물지 마라 유수연 신작, 나답게 읽어야 산다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강병욱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
이진우
도쿄대 교수가 제자들에게 주는 쓴소리
이토 모토시게
인생 독해
유수연

2종 이상 구매 시, 알라딘 카드케이스
(마일리지로 사은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착하게 살았는데 왜 돈이 안 모일까?

베스트셀러 <부자의 운> 저자이자 일본 최고의 갑부로 불리는 사이토 히토리의 새로운 책. '뭘 해도 되는 놈은 된다'는 말처럼 무슨 일만 해도 성공하고, 큰돈이 따라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데도 항상 힘든 사람이 있다. 저자는 신은 매우 친절해서 아무 이유 없이 힘들게 하지는 않는다고 말하며, '사람'과 '돈' 모두를 끌어당기는...


'좋은 사람' 중에는 겸허하고 겸손한 사람이 많습니다. '내가 하는 방법이 괜찮은 걸가?'라고 망설이거나 불안해하는 일도 많죠. 하지만 일을 할 때 불안함을 얼굴에 나타내서는 안 됩니다. 프로에게는 '당당함' 그 자체가 상대에 대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_113쪽.

어쨌거나 일을 계속해야 하는 당신에게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우울증에 시달린다고 한다. 회사 밖에서는 활기차게 생활하지만 출근만 하면 우울하고 무기력해진다는 것이다. ...한때는 그토록 하고 싶었던 일을 하고 있고, 그토록 다니고 싶었던 회사를 다니게 되었는데 왜 우리는 행복하지 않을까?...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다시 되새기는 연습을 하다 보면 직장 생활뿐 아니라 자기의 존재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직장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아도 인생의 다른 영역에서 소중한 것을 떠올리며 견딜 수 있습니다. ...힘든 현실에서 쓰러지지 않기 위해서는 자기 확신이 필요합니다. '나는 잘못 살지 않았다. 지금 제대로 살고 있는 거다'라는 자기 확신을 끊임없이 불어넣어야 합니다. 아무도 이를 대신해주지 않습니다. '나는 누가 뭐래도 괜찮은 사람'이라는 믿음이 있어야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고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_104-106쪽.

데이터는 알고 있다

일하고 생각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다. 이제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개념이지만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있는 사람은 또한 적은 개념이기도 하다. 빅 데이터에 정통한 두 전문가는 세상의 질문에, 그리고 훨씬 더 많은 질문들에 답하기 위한 핵심 열쇠가 '빅 데이터'라고 말하며 빅 데이터가 무엇인지부터 그것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꿔놓을지에 관해 분명하고 놀라운 설명을 한다. 빅 데이터 관련서 중 단연 필수 입문서라고 할만한 명쾌하고 재미있는 대작이다.


이제는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어떤 현상에 대한 타당한 가설부터 세워야 할 필요도 없다. 언제 어디서 독감이 확산되는지 알기 위해 사람들이 어떤 단어를 검색하는지 고민할 필요도 없다. 항공사들이 티켓 가격을 어떻게 정하는지도 알 필요 없다. 월마트 손님들의 음식 취향에도 신경 쓸 필요 없다. 이런 것들 대신 빅 테이터를 가지고 상관분석을 해서 어떤 검색어가 독감에 관한 최신의 대용물인지, 항공권 가격이 치솟을 것 같은지, 폭풍이 몰려오면 불안한 가족들은 뭘 먹고 싶어 하는지 데이터가 말하도록 하면 되기 때문이다. _106-107쪽.


기존에 나온 빅데이터 관련 내용은 다 들어있다. 이 책 한권이면 빅데이터에 대한 입문으로 충분하다. 진짜 전문가가 쓴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_블루버드

마케팅은 죽었다!

소비자 선택이론의 권위자이자 스탠퍼드 대학의 마케팅 교수인 이타마르 시몬슨 교수의 첫 번째 책. 30여 년간 수십 편의 논문을 통해 소비자들이 정보 프레이밍과 선택 맥락의 조작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증명해오던 저자는 다양한 실험 결과에서 기존의 마케팅 전략들이 정보 사회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관찰하게 된다. 결국 소비자들은, 마케터들이 제시하는 '상대 가치'가 아닌 '절대 가치'에 의해 선택한다는 중요한 변화를 발견한다. 바야흐로 제품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책은 새로운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엇인지 밝히며 과거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소비자 소통 전략, 시장조사, 고객 세분화 전략 등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심도 있는 분석과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제시한다.


하지만 이런 매력적인 주장에도 불구하고 고객충성도에 관한 이론들은 점점 설득력을 잃어가고 있다. 고객충성도가 고객 환경의 변화에 따라 점점 변해가면서 고객의 평생가치도 변하고 있다. 고객의 잠재적 가치가 실현될 가능성이 없다면 평생가치를 근거로 내리는 마케팅 결정은 의미가 없다. 고객의 평생가치에 의존하는 전략은 고객들이 오랜기간 기업과 함께할 경우에만 유효하다. _125쪽.


변하는세상을 읽는 방법 _고잔여름



2015 출간 예정 기대작모두 보기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하은맘의 재테크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
모두 보기
모두 보기
모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