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8개 메가테크의 강약점을 『손자병법』의 ‘5사’(五事, 도, 천, 지, 장, 법)을 응용한 독자적인 프레임으로 분석한다.‘투키디데스의 함정’에 빠진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은 ‘무역×기술 패권×안전 보장’의 대결이다. 미중 무역 갈등은 어느 정도 해소되더라도, 기술 패권과 그에 연계된 국가의 안전 보장 대결은 한 치도 물러설 수 없는 승부다.

이를 테면, 검색 서비스에서 시작한 구글과 바이두는 사업영역을 점점 확장해, 자율주행 자동차의 세계에서 격전을 벌일 것이다.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이미 단순한 전자상거래 기업이 아니다. 알리페이는 금융 서비스에서 훨씬 앞서 나가고 있다.

화웨이를 타깃으로 한 미국의 중국 압박을 관망하던 미국 GAFA(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애플)도 의외의 복병을 맞고 있다. ‘독점’에 극도로 민감한 미국 내 정치는 자국 기업에 공격을 예고했다. “메가테크 기업에 대한 역풍”은 타사에는 기회로 찾아온다. 이 책은 누구도 메가테크 기업의 영향을 피할 수 없는 시대에, 경영부터 기술적 측면까지 8개사의 근본적인 강약점을 찾아내 그들의 대응 방식을 가늠하게 한다. 국내 기업에는 미래 전략을 세우는 강력한 토대가 될 것이다.

황성현 (전 카카오 HR 부사장·퀀텀 인사이트 대표)
: 공통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국과 중국의 기업을 1 대 1로 비교함으로써, 세계 경제의 룰을 바꾸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고 있는 8개사의 힘이 어디서 나왔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거대 공룡 기업이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력을 예리하게 분석해 미래 세계 경제를 예측할 수 있게 해준다.
김영익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교수)
: IT 8대 기업의 특성과 전략을 비교 분석해 미국과 중국 메가테크 기업의 주요 전략을 알기 쉽게 풀이해준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는 IT 기반 기업들에 대해 알고는 싶지만 어디서부터 알아가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다.
우병현 (조선일보 디지털 전략실장)
: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이후 세계 산업 패권은 누가 표준(De facto standard)과 플랫폼을 차지하느냐에 따라 결정됐다. 미중 무역전쟁의 본질도 디지털 패권 다툼이다. 일본 사무라이의 필독서였던 손자병법으로 미국과 중국의 8개 디지털 플랫폼기업을 분석한 점이 신선하고 흥미롭다.
: 손자로 분석하는 아마존과 알리바바 IT 대결의 미래. 이 책의 포인트는 공통점을 가진 회사끼리 그룹지어 비교 분석했다는 것이다. 각 사의 기술이나 인재, 기업 전략의 어떤 면이 얼마나 대단한지 명쾌하게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9월 26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9년 9월 28일자 '북카페'
 - 매일경제 2019년 10월 14일자

최근작 :<빅테크 기업 트렌드 2024>,<플랫폼 제국의 성공 시나리오>,<손정의 투자 대전략>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AI-메타버스 융합의 기회>,<깨달음의 노래>,<2030년을 지배하는 초일류 기업분석 15>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애플 엔비디아 쇼크웨이브>,<불평 없이 살아보기>,<이능의 발견>등 총 166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7,77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587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16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