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래 전, 전쟁이 끝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전쟁은 끝났지만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부족한 것이 많았습니다. 돈도 없었고, 먹을거리도 거의 없었지요. 안나에게는 새 외투가 필요했지만, 돈이 없는 안나의 엄마는 어떻게 외투를 구해야할지 고민이었습니다.

그 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제일 처음, 안나와 엄마는 가까운 농장에 갔습니다. 외투를 만들 양털을 주시면, 할어버지가 남겨주신 멋진 금시계를 드리겠다고 농부 아저씨에게 얘기했지요. 하지만 아저씨는 봄이 올 때까지 기다려달라고 대답했어요.

긴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을 때, 안나와 엄마는 금시계를 가지고 와서 양털과 바꿔왔습니다. 그리고 물레질하는 할머니에게 갔지요. 그러나 버찌가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한다고 할머니가 말씀하시는군요.

여름이 되고 버찌가 익자, 안나와 엄마는 아름다운 램프를 가지고 할머니에게 갔습니다. 그 램프와 실을 맞바꾸었지요. 그리고서는 산딸기를 따온 뒤, 실을 빨갛게 물들였습니다.

이제 외투가 완성된 것일까요?

아니요. 실로 옷감을 짜고, 그 옷감으로 옷을 만드는 일이 아직 남았습니다. 그러나 그 일이 모두 끝나고 나면 안나에게는 정말로 예쁜 빨간 외투가 생길 거예요. 어떤가요? 이번 겨울 입을 코트를 마련하려면, 여러분도 지금부터 서둘러야하지 않을까요?

이상희 (그림책 시인, 원주시그림책센터 일상예술 센터장)
: 눈부신 빨강, 감사와 기쁨의 상징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정봉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팀장, 전前 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 <아이책 읽는 어른> (큰곰자리 刊)

최근작 :<키다리 초등 저학년 교과연계 그림책으로 문해력 키우기 필독서 세트 1 - 전3권>,<왜 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어?>,<학교는 즐거워> … 총 952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뉴저지에서 자랐습니다. 뉴욕 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고,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다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안나의 빨간 외투>, <동전으로 무엇을 살까>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아침 해를 구한 용감한 수탉>,<나는 희망을 그린다>,<어머니의 감자 밭> … 총 141종 (모두보기)
소개 :1934년 폴란드의 크라코우에서 태어났다. 유태인 부모에게서 태어나, 대학살을 피해 오빠와 함께 부모 곁을 떠나야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독일군에게 붙잡혔으나 다행히 살아남은 뒤, 1952년 미국으로 건너갔다. 거기서 미술을 공부하여 화가로 활동하다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의 활동을 시작했다. 유명한 어린이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놀드 로벨의 부인이기도 하다. 그린 책으로 <일곱 개의 다리>, <알리송의 지니아> 등이 있다.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534종 (모두보기)
소개 :

비룡소   
최근작 :<카이의 별난 산책>,<불편한 질문들이 사회를 발전시킨다고? : 사회학>,<언제나 다정 죽집>등 총 1,744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406,085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876,784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81,0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