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모>를 통해 전 세계 독자에게 깊은 감동을 준 엔데, 그는 이 작품에서 화폐시스템의 문제를 이야기하려 했다. <엔데의 유언>에서 엔데는 현대 사회가 돈이라는 질병에 걸려 있다고 주장하며 자연파괴, 전쟁, 빈곤, 실업 등의 문제가 ‘화폐의 기괴한 자기증식’과 ‘상품으로 매매되는 돈’에 관련되어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우리는 작가로서뿐만이 아니라 풍부한 지식과 혜안을 갖춘 문명 비평가이자 사상가로서의 엔데를 만나게 된다.

이 책에서는 엔데의 대안적 경제사상과 더불어 그에게 깊은 영감을 준 루돌프 슈타이너, 실비오 게젤 같은 선구적 사상가들을 추적한다. 이들은 ‘감가하는 화폐’를 통해 돈이 갖는 본연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지속가능한 문명을 세우고자 했다. 이런 노력이 세계 곳곳에서 지역통화라는 결실을 맺고 있다. 판타지를 통해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를 후손들에게 남겨주고자 한 엔데의 유언은 삶의 근원이 되는 돈에 대해 깨닫게 해주며, 사람이 서로 협력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사상을 알려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5월 27일 교양 잠깐독서

최근작 :<엔데의 유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48년 출생. 1971년 도쿄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NHK에 입사했다. 주로 교양프로그램에서 다큐멘터리를 담당했다. [다큐멘터리, 암의 선고] [NHK특집 실크로드] [NHK스페셜 아인슈타인 로망] [NHK스페셜 티벳 사자(死者)의 서] 등을 제작하고, 최근에는 인터넷을 활용한 <인터넷 다큐멘터리 지구법정>시리즈를 기획제작했다. 현재 NHK교양프로그램 책임프로듀서다. 저서는 『1945년 여름의 일기』 『티벳 사자(死者)의 서』 『영화감독 신도 카네토의 대(大)노인』 등이 있다.

최근작 :<엔데의 유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49년 카나가와 현 출생. 국학원대학 대학원 경제학 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후, 경제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현재 게젤연구회를 주재하고 있다. 논문으로 「정보자본주의와 금리생활자의 번영」 등이 있다.
최근작 :<엔데의 유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58년 효고 현 출생. 도쿄예술대학 미술학부를 졸업하고 영상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숲속 할아버지의 선물>(EARTH VISION `93 환경교육상) <자유로운 씨를 뿌리다- 코야스 미치코, 후미, 슈타이너와의 25년> <슈타이너의 세계> <사토 마나부가 보는 교실의 변모> 등을 제작했다.
최근작 :<엔데의 유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58년 토야마 현 출생. 와세다대학 제2문학부를 졸업한 영상작가이다. 1990년, 문화청 예술가해외파견으로 캐나다 국립영화 제작소에서 근무했으며 뉴욕을 거쳐 1995년에 귀국했다. <스에챠 할아버지?밸리/꿈/현실> <재해는 도시를 습격한다> <마음의 병이 치유될 때> 등을 제작했다. 1996년부터 리츠메이칸 대학에 비상근 강사로 근무하고 있다.

※그룹 현대는 <엔데의 유언>을 제작한 프로덕션으로, 모리노 에이이치, 무라야마 쥰코, 카마나카 히토미가 참여했다.
최근작 :<재난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 및 사회 변화>,<재난공동체의 사회적 연대와 실천>,<한국인 일본어 문학사전> … 총 83종 (모두보기)
소개 :오랜 시간 일한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그 인연으로 일본의 근현대문학을 공부했다. 일본의 재난문학 연구를 전공했으며, 현재는 번역작업과 함께 전남대학교 일본문화연구센터에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고해정토》, 《돼지가 있는 교실》, 《공해원론》(공역) 등이 있고, 저서로는 《한국인 일본어 문학사전》(공저), 《재난공동체의 사회적 연대와 실천》(공저) 등이 있다.

갈라파고스   
최근작 :<소로의 일기 : 영원한 여름편>,<이상한 책들의 도서관>,<전쟁이 말하지 않는 전쟁들>등 총 8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3위 (브랜드 지수 247,322점), 환경/생태문제 7위 (브랜드 지수 17,473점)
추천도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2007년 출간된 이 책이 계속 사랑받는 이유는 세계에 만연한 기아의 진정한 원인, 불공평한 경제 구조의 문제점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쉽게 알려주기 때문일 것이다. 120억 명이 먹고도 남을 식량이 있는데 왜 세계의 절반이 굶주리는지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 형식으로 설명한 이 책은 책따세, 국립중앙도서관 등 다수 기관과 한비야, 이동진 등 저명인사들이 추천한 빈곤과 기아에 대한 최고의 책이다.

백진희 편집부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