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900원 I 최고가 : 10,800원
  • 재고 : 9부 I 도서 위치 : G40 [위에서부터 4번째칸], G39 [위에서부터 6번째칸], B27 [위에서부터 4번째칸], B2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9)

직업정치인의 옷을 벗고 작가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이후 펴낸 첫 번째 책 <어떻게 살 것인가>에 이어 유시민이 야심차게 선택한 주제는 바로 한국현대사다. 이번에는 대중의 ‘욕망’이라는 키워드로 들여다본 한국현대사 55년의 기록이다. 왜 55년인가? 1959년 돼지띠 출생자 중에서 유일하게 국무위원을 지낸 유시민이 출생 후부터 현재까지 보고 겪고 느낀 주요 사건들을 다뤘기 때문이다.

현대사의 주요 역사적 사건들을 큰 줄기로 삼고 저자 자신의 직접적인 체험을 잔가지로 삼아 엮어낸 이 책은 현대사라기보다 ‘현재사’現在史 또는 ‘당대사’當代史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 <내 머리로 생각하는 역사 이야기>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대중역사서의 집필 경험과 직업정치인의 경험을 십분 살려 최근 교학사 교과서 파동과 문창근 총리 후보자의 역사의식 문제로 또다시 얼룩진 우리 현대사를 저자 특유의 필력으로 풀어쓰고 있다.

첫문장
나는 1959년 7월 하순 경상북도 경주시 북부동 낡은 기와집에서 태어났다.

서민 (단국대 의과대학 교수, <밥보다 일기> 저자)
: 베스트셀러에 내 이름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7월 12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유럽 도시 기행 2>,<거꾸로 읽는 세계사> … 총 129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u_simin
소개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공부했다. 국회와 정부에서 잠시 일했고 비평가로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금은 책을 읽고 여행을 하고 글을 쓰며 산다. 주요 저서로 『청춘의 독서』, 『어떻게 살 것인가』, 『나의 한국현대사』, 『역사의 역사』, 『거꾸로 읽는 세계사』,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럽 도시 기행』 등이 있다.

돌베개   
최근작 :<차시 일백수>,<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2 세트 - 전2권>,<근대중국사상의 흥기 2>등 총 592종
대표분야 :역사 3위 (브랜드 지수 869,922점), 음악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6,091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7,737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