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일상의 문제를 풀어내고 삶의 위기 속에서도 자신을 지켜내려는 이들에게 특히 유용한 심리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심리학자인 딸이 노년기의 끝 무렵을 사는 92세 아버지의 삶과 죽음에 교감하며 써 내려간 <92세 아버지의 행복 심리학>이 바로 그 책이다.

늙고 약해진 몸과 마음의 변화를 받아들이며 가족, 재정적 문제, 투병과 같은 힘든 일 앞에서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생활철학을 지켜나가는 아버지의 모습을 심리학자이자 다정한 딸의 시선에서 담아냈다. 2017년 제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금상 수상작으로 이번에 책으로 출간되었다.

저자는 90대의 삶이 요구하는 질병, 이별과 같은 과제에도 불구하고 가장 바쁘고 유쾌하게 살아가는 아버지를 지켜보면서 '건강하고 유연한 아버지표 삶의 기술'을 발견해 나간다. 그리고 그 기술들을 우리의 일상으로 가져와 심리학에서 말하는 삶의 기술과 연결하여 행복의 비결을 하나하나 짚어본다.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면서 좋은 결정을 내리는 법, 사람들과 관계를 잘 맺는 법, 갈등을 풀어가며 자기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는 법,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 등 긍정심리, 발달심리, 상담심리를 아우르며 위로와 용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긍정의 메시지를 전한다.

첫문장
늙는다는 것은 여러모로 단순해지는 과정이다.

김경집 (인문학자, <눈먼 종교를 위한 인문학> 저자)
: 심리학자인 딸이 92세 아버지의 삶과 죽음에 교감하는 깊은 성찰은 마치 인생의 감사편지와도 같다. 모든 삶을 건네준 아버지에 대한 고마움과 애틋함의 기록은 읽는 내내 눈물과 미소를 번지게 한다.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묻는 이들에게 그것은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 있음을 알려주는 소담한 촛불이다. 불행한 사람은 ‘과거와 화해’하지 못한 사람이다. 이 책은 그런 이들에게 가족과 인생을 보듬는 따뜻한 사유와 사랑을 회복시켜줄 것이다.
이정현 (정신과 전문의, 마음과마음 식이장애 클리닉 원장)
: 노년기 어른의 삶 속에는 이미 ‘받아들임’이라는 깨달음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저자는 심리학자로서, 때론 다정한 딸로 92세 아버지의 생활습관과 행복의 요소, 자기이해와 질병관리, 관계회복을 바라보며 ‘받아들임의 지혜’를 일상의 언어로 따뜻하게 전한다. 이 책은 삶이 힘들고, 걱정이 많고, 갈등이 있을 때 틈틈이 꺼내보는 유쾌한 인생 참고서가 되어줄 것이다.

최근작 :<이 길이 아니면 다른 길로 가면 된다>,<[큰글자도서] 92세 아버지의 행복 심리학>,<92세 아버지의 행복 심리학>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한겨레출판   
최근작 :<무중력증후군>,<술꾼들의 모국어>,<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등 총 611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6,79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21,853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35,45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