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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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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빅테크 시장에서는, 서비스와 브랜드의 언어를 세련되게 각인시키는 전문가 ‘UX 라이터’가 가장 떠오르는 직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UX 라이팅, 대체 뭘까? 한국 UX 라이팅의 최전선에서 10년 넘게 일해온 LINE 현직 UX 라이터 전주경이 생생한 문장으로 지금까지 겪은 실무의 개괄과 노하우를 가득 담은 책 『그렇게 쓰면 아무도 안 읽습니다』이 나왔다.

UX 라이터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및 브랜드의 사용자 모두를 위한 텍스트 전체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사람이다. ‘화면’이라는 시공간적 제약 안에서 단 한 글자도 허투루 쓸 수 없는 효율적이고 콤팩트한 글의 전문가 UX 라이터의 글쓰기 팁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저자는 국문학과 정보문화학을 전공한 ‘문과 출신’의 한국어 전공자로 글로벌 기업 LINE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에서 일하면서 많은 시행착오 끝에 ‘한국어다운 UX 라이팅’이 무엇인지 터득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해요’와 ‘-합니다’ 가운데서 서비스 톤을 고르는 문제, 다양한 ‘오류’를 팝업창에서 문장으로 표현하는 문제 등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를 풍부하게 참조할 수 있다.

: 여기 한국어로 쓰인, 매우 훌륭한 UX 라이팅 교과서가 나왔다. 정확하고 사려 깊은 글을 읽으며 나는 그가 해온 작업이 한국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으리라 짐작한다. 이 책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깨끗하고 효율적이며 품위 있는 글쓰기가 퍼져 나가기를 바란다.
이성식 (삼성디자인교육원SADI eXperience Design 교수)
: 그동안 UX 라이팅 서적들은 영어를 기반으로 쓰였기 때문에 우리의 현실을 담아내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컸다. 이 책은 한국의 현실 위에 쓰인 공감할 수 있는 맥락에서 어떻게 UI 텍스트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무적 지식을 제공한다.
: 페이지를 넘길 땐 정교한 사례에 감탄할 것이고, 책장을 덮었을 땐 글이 아닌 고객을 바라보는 눈이 바뀌게 될 것이다. 명백히 이 책은 스킬이 아닌 당신이 반드시 가졌어야 할 관점에 대한 책이다.
박광훈 (신한카드 DX팀 UI/UX기획 총괄)
: 저자가 현장에서 몸소 부딪히며 쌓아온 생동감 있는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UX 라이팅을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하는 UX 라이터에게 기본 가이드이자 매뉴얼이 되는 책이다.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일》 저자)
: 당신의 브랜드가 고객과 직접 만나는 제품이 아닌 온라인 혹은 앱 서비스라면, 브랜드의 말과 목소리를 설계하는 UX 라이팅은 반드시 필요하다. 마케터나 카피라이터, 브랜딩 담당자들도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최근작 :<그렇게 쓰면 아무도 안 읽습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윌북   
최근작 :<사피엔스의 뇌>,<무기가 되는 알고리즘>,<타샤 튜더 나의 정원>등 총 261종
대표분야 :사진 1위 (브랜드 지수 117,653점), 영화/드라마 2위 (브랜드 지수 140,195점), 음식 이야기 3위 (브랜드 지수 44,5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