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9,300원
  • 재고 : 5부 I 도서 위치 : C0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5)

<미움받을 용기> 2권. '용기 2부작'의 완성편으로 '행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했던 전작에 이어 '행복으로 가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다룬다. 3년 전 홀가분하고 희망 찬 마음으로 철학자의 서재를 떠났던 청년아 '중대한 고민'이 있다며 다시 철학자의 서재를 찾았다. 그 3년 동안 청년에게는 무슨 일이 생겼던 것일까? 도대체 그의 '중대한 고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아들러 심리학을 현실에 적용하는 문제'였다.

<미움받을 용기 2>는 '아들러 심리학을 이해할 뿐 아니라 실천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제기에서 집필되었고, 때문에 전작보다 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3년 후 보다 현실적인 고민을 안고 다시 찾아온 청년. 그리고 새로이 '사랑과 진정한 자립'이란 주제로 '이해의 계단'을 준비한 철학자. 다섯 밤에 걸쳐 진행된 지난번 논의와는 달리, 이번 논의는 단 하룻밤에 끝나면서 그 공방도 더욱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다.

첫문장
3년 만에 찾아온 철학자의 서재는, 그때와 별반 달라지지 않았다.

일본 아마존 독자
: “여전히 우리의 상식을 뛰어넘는다!”
전작을 읽고 받은 충격과 혼란이 가시지 않았는데, 또 한 번 우리의 상식을 뛰어넘는 내용으로 놀라움을 준다. 하지만 그만큼 쾌감도 있다. 우리가 일상에서 직면하는 구체적 상황에 충분히 대입할 수 있다.

“행복의 진실에 다가간 기분이다!”
전작이 길을 알려주었다면, 이번에는 어느 길로 어떻게 가야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안내판’ 같은 느낌이다. 덕분에 행복의 진실에 한 발짝 더 다가간 느낌이다. 그 또한 혁명적이라고 할 수밖에.

“실제의 물음에 대답하는 책!”
이론은 알았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떻지?’ 하는 답답함이 있었다. 그 답답함을 해소해준다. 전작이 총론이라면 이번에는 각론이다. 그 구체적 방법을 가지고 다시 시작점에 서서 당당히 한 발을 내디딜 것이다.

“살아가면서 몇 번이고 읽어야 한다!”
책을 읽으며 지금껏 내가 얼마나 타인에게 응석부리며 살아왔는지 깨닫고 부끄럽고 후회스러웠다. 그리고 사랑하고 스스로 설 용기를 내었다. 살아가면서 몇 번이고 읽어야 한다. 이 책을 만들어줘서 고맙다.

“사랑을 실천하게 해주는 구급상자!”
사랑하는 것이 곧 ‘자립’이라는 말에 놀랐다. 나는 여전히 사랑하기보다 사랑받기를 원한다는 것을 깨닫고, 어렵지만 아무 조건 없이 사랑하는 것을 실천해가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4월 28일자 '잠깐독서'
 - 중앙일보 2016년 4월 30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우리는 결국 부모를 떠나보낸다>,<이제 당신의 손을 놓겠습니다>,<죽을 때까지 나를 다스린다는 것> … 총 1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스로 생각하고 싶은 너에게>,<미움받을 용기 2부작 북케이스 세트 - 전2권 (10주년 한정판)>,<미움받을 용기 (20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92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을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생각의 도약》, 《키르케고르의 절망 수업》, 《장-자크 루소》, 《미셸 푸코》, 《한나 아렌트》, 《괴테의 인생 수업》, 《일 잘하는 사람의 피드백 기술》, 《어른의 생각법》, 《미움받을 용기1·2》 등이 있다.

인플루엔셜(주)   
최근작 :<도시문헌학자 김시덕의 강남>,<우리는 결국 부모를 떠나보낸다>,<나는 매일 재앙을 마주한다>등 총 16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위 (브랜드 지수 696,787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2위 (브랜드 지수 203,683점),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52,73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