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초고령 사회를 눈앞에 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이 출간됐다. 바로 《나이듦에 관하여》이다. 현대 의학은 인간의 수명과 건강에 매우 큰 혜택을 가져왔다. 빛이 있으면 어둠에 있듯이 현대 의학은 혜택도 제공했지만 동시에 문제도 가져왔다. 현대 의학으로 해결하지 못한 부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임상 실험에서 청장년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었던 신약들도 노인에게 사용되었을 때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했다. 성별, 나이, 인종 등의 특징에 따라 표준화된 치료법이 듣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나이가 들수록 케어(care)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영어사전에 따르면 care의 뜻은 누군가의 건강, 복지, 생활 유지, 보호에 필요한 것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사회적 약자일수록 이러한 케어의 중요도는 더욱 커진다. 정맥수액, 수술 등의 치료 수단은 분명 효과적인 수단이다. 그러나 환자들의 상황과 맥락은 제각각 다르다. 젊고 건강한 사람에게 효과적인 치료법도 환자가 감당하기 어렵다면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루이즈 애런슨의 책은 겉으로 보기에는 눈부시게 발전한 현대 의학과 의료 서비스 속에서 소외당하고 있는 계층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이 책은 노년기에 대한 이야기만이 아니다. 개인성과 복잡성을 간과하는 생물학적 환원주의의 산물인 현대 의학을 향한 강력한 자성의 목소리이자, 우리 사회를 향해 던지는 따뜻하고 자상한 메시지이다. 《나이듦에 관하여》는 의학계와 사회 복지에 관심이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통찰을 전달한다. 우리는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사회의 터닝 포인트에 서 있다. 《나이듦에 관하여》는 이러한 전환점을 어떻게 잘 맞이할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 아름답게 쓰인 책이다. 애런슨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의학 기술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그녀는 돌봄에 다시 초점을 맞추는 균형잡힌 시각을 추구한다. 현대 의학의 최첨단 기술과 알고리즘에 의존하는 의술과는 반대로 그녀가 주장하는 ‘개인화된 의학’은 환자의 과거 경험과 현실적 기대까지도 반영한다. 이 통합적이고 인문주의적인 노인학 모델은 매우 귀하다. 빠른 시일 내에 도입되기를 희망한다.
루시 칼라니티 (의사, 《숨결이 바람 될 때》 저자 폴 칼라니티의 아내)
: 루이즈 애런슨이 말하듯 ‘인생은 젊어서 죽거나 나이가 드는 것 두 가지 가능성만이 있다.’ 이 책은 성공적으로 나이가 들면서도 완전히 인간적으로 남기를 바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에 도전할 것이고 당신의 마음을 열어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삶을 바꿀 수도 있다.
메리 파이퍼 (『오필리아의 소생과 젊은 치료사에게 보내는 편지』의 저자)
: 애런슨의 《나이듦에 관하여》는 훌륭한 책이다. 저자가 직업을 통해 얻은 지식, 개인적인 경험, 합리적 고찰, 그리고 노인들을 향한 사회적 안전망과 문화적 메시지에 대한 분석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애런슨의 주장은 강력하고, 결론은 혁명적이다. 모든 사람이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아브라함 베퀴즈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스탠퍼드 대학교 의대 교수)
: 노년기에는 즐거움, 초월성, 의미에 대한 가능성들이 있지만, 그 반대의 가능성도 있다. 애런슨은 우리에게 과학적인 통찰력과 철학적 지혜를 제공하고, 우리 모두가 경험할 인생 여정과 목적지에 대해 현명한 조언을 하고 있다. 《나이듦에 관하여》는 인생에 대한 사랑스럽고 사려 깊은 탐구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노인학에 대한 깊은 통찰이 담겨있다. 애런슨의 뛰어난 공감능력과 귀중한 지식, 현실에 대한 생생한 보고는 이 책을 오늘날 의학계가 노인들을 대하는 방식을 고발하는 최고의 도서 중 하나로 만들었다.
: 나이가 든다는 것과 가슴 아픈 인간사에 대한 이야기, 의료전문가들 및 작가, 역사학자, 과학자들의 견해를 총망라한 책. 나이가 드는 것의 가치와 고통에 대해 저자는 온 마음으로 공감하고, 집요하게 캐묻고, 종종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 노인들에 대한 우리의 의료 시스템이 어떻게 실패하는지에 대한 열정적이고 깊이 있는 비판. 혁신적인 이 책의 주제는 노인들이지만 그 안에 담긴 메시지는 인간 삶 전체와 연관된다.
: 광범위하고 통찰력 있는 분석이 담긴 책. 나이가 든다는 것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공감을 바탕으로 저자는 사회와 건강 관련 산업이 어떻게 올바르게 노인을 보살필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 사려깊고 현명한 애런슨의 회고록은 의학계에 있는 사람들 모두 읽어야 하고 노인들과 이들을 돌보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셸프 어웨어니스
: 기념비적인 책이다. 《나이듦에 관하여》는 역동적이고 다면적이며 경이로움으로 가득하다. 애런슨의 이 책은 저자의 환자, 동료, 그리고 저자 자신의 전반적인 웰빙을 소외시키는 지금의 건강 관리 시스템에 대해 명쾌하고 세밀하게 설명하고 있다.

최근작 :<나이듦에 관하여>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