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음식이라는 소재로 여왕 빅토리아의 생애를 조명한 일종의 ‘요리 전기’이다. 음식은 빅토리아가 자기 삶에 대해 통제권을 행사하는 기본 방식이었다. 젊은 시절 어머니의 압박에서 벗어났을 때, 남편 앨버트 공과 사별했을 때, 그리고 스스로 죽음을 앞두었을 때 빅토리아가 먹은 음식, 먹고자 했던 음식에는 왕실의 관습과 여왕의 자세는 물론 빅토리아라는 한 인간의 욕망과 열정과 고뇌와 좌절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 애니 그레이는 철저한 고증을 통해, 화려한 왕실의 식탁뿐 아니라 매일같이 수많은 음식을 치열하게 차려낸 왕궁 주방과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일상까지 묘사한다. 재료가 어디에서 왔는지, 누가 요리를 했는지, 주방시설은 어땠는지 등을 짚어볼수록 왕궁의 음식이 궁 밖의 더 넓은 사회와 연관이 있음이 드러난다.

1. 서문
2. 어린 시절
3. 정찬 방식
4. 주방
5. 요리사
6. 별궁
7. 아이들과 함께
8. 일상식
9. 특별식
10. 더 넓은 세상의 음식
11. 여왕의 노년
에필로그: 한 시대를 끝내는 법
부록: 주석을 달고 현대화한 레시피

첫문장
2015년 7월 월트셔에서 눈에 띄게 큼직한 사이즈의 블루머 한 벌이 경매에 붙여졌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12월 7일자
 - 세계일보 2019년 12월 7일자 '새로 나온 책'

최근작 :<먹보 여왕>
소개 :
최근작 :<노벨문학상과 번역 이야기>,<[큰글자도서] 아무튼, 사전>,<돌봄과 작업> … 총 129종 (모두보기)
소개 :글을 읽고 쓰고 옮기면서 살려고 한다. 『클라라와 태양』, 『모든 것을 본 남자』, 『깨어 있는 숲속의 공주』, 『이처럼 사소한 것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아무튼, 사전』,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공저), 『돌봄과 작업』(공저) 등을 썼다. 『밀크맨』으로 제14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