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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미국은 이 하나의 소설로 인해 떠들썩했다. 존재하는 거의 모든 언론이 리뷰를 쏟아냈고 전미도서상, 아서 C. 클라크 상, 앤드류 카네기 메달 등 미국 최고의 문학상들이 앞다퉈 이 소설을 후보로 지명했다. 얀 마텔, 도나 타트, 조지 R. R. 마틴 등 유명 작가들의 추천이 이어지더니, "코맥 매카시의 <로드>와 비견될 만한 소설"이라는 입소문이 강력한 전염병처럼 북미 대륙을 휩쓸었다. 미국 최대 서평 사이트에는 14만 개의 독자 리뷰가 달렸다.

유명 배우 아서 리앤더가 <리어 왕> 공연 도중 급성 심장마비로 쓰러질 무렵, '조지아 독감' 보균자를 실은 비행기 한 대가 미국에 착륙한다. 빠르고 치명적인 이 전염병은 원자폭탄처럼 터져 인류의 99.9퍼센트를 휩쓸어가고, 눈 깜빡할 사이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은 끝을 맞이한다.

그로부터 20년 후, "생존만으로는 충분치 않다"라는 문장을 마차에 새긴 악단이 광활한 북미 대륙을 떠돌며 셰익스피어 희곡을 공연하고 있다. '예언자'라고 불리는 청년이 지배하는 마을에서 <한여름 밤의 꿈>을 상연하다 쫓기는 신세가 된 악단은 근처에 있다는 '문명 박물관' 쪽으로 행로를 변경하고, 그곳에서 놀라운 인연들과 조우한다.

종말을 다룬 여느 소설들과 달리 <스테이션 일레븐>에는 생존을 위한 아귀다툼이나 잔혹한 학살극은 없다. 작가가 그리는 종말 후의 풍경은 오히려 평화롭고 아름답다. 대신 그 자리에 들어서는 것은 이런 질문이다. '그저 살아남는 것 외에, 인간은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그리고 독자들 역시 같은 질문을 받게 된다. 이미 디스토피아 같은 현실에서, 그저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 외에 우리는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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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영옥 (소설가,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저자)
: 절망으로 희망을 말하는 순서에 대해 쓴다면 이런 소설을 쓰게 될까?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사과나무 하나를 심겠다는 스피노자의 말이 소설화된다면 이와 같은 소설이 될까? 세기말을 그린 소설 중 이처럼 아름다운 소설을 본 적이 없다.
강유정 (문학평론가, 강남대 국문과 교수)
: 때로 파멸은 창조를 위한 첫 번째 밑거름이 된다. 만약 세상이 손댈 수 없이 오염되었다면 파멸은 창조를 위한 제로그라운드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재앙은 또 다른 창세기의 시작이 되리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삶은 파멸보다 강하다. 그 강한 삶의 힘을 파멸을 통해 들여다보는 작품, 『스테이션 일레븐』이다.
데이비드 바넷 (《인디펜던트》)
: 아마도 당신이 읽어본 중 가장 매혹적이고 깊이 있는 종말소설이자 인간의 감정과 관계에 관한 아름다운 소설. 긴장이나 공포를 애써 조성하지 않고도 『스테이션 일레븐』은 그 어떤 종말소설보다 긴장감 있고 감동적이다. 그 이유는 이 책의 주제가 그런 장르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단어, 바로 희망이기 때문이다.
스티븐 리 (《엔터테인먼트위클리》)
: 이번 시즌, 사람들이 “그 책 읽어봤어?”라고 할 때 ‘그 책’은 거의 이 책이었다.
지그리드 누네즈 (《뉴욕타임스》)
: 『스테이션 일레븐』은 종말에서부터 시작한다. 어느 밤, 토론토에 있는 한 극장에서 <리어 왕>이 상연되고 있다. 51세의 유명 할리우드 배우 아서 리앤더가 그 무대 위에서 심장마비로 즉사한다. 이 충격을 소화할 시간도 채 주어지지 않은 채 세계는 더 큰 충격에 휩싸인다. '조지아 독감'이 원자폭탄처럼 터져 단 일주일 만에 대부분의 인간을 몰살시킨 것이다. 『스테이션 일레븐』은 아포칼립스를 다룬 소설이면서 동시에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맨델은 탁월한 솜씨로 덫을 놓고 호기심을 일으키면서 페이지를 넘기는 손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조슈아 로스먼 (《뉴요커》)
: 형식과 내용 모든 면에서, 올해 문단에서 『스테이션 일레븐』보다 전미도서상에 더 어울리는 소설은 없었다. 대중성과 문학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순문학과 장르 문학이 표방하는 거의 모든 가치들이 최고 수준으로 피어나 있는 작품이다.
앤서니 도메스틱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
: 너무나도 인상적인 소설. 『스테이션 일레븐』은 문명의 성취가 얼마나 연약한지를 깨닫게 만들고 고요한 수면에 떨어지는 나뭇잎처럼 마음에 잔잔하고도 놀라운 파문을 일으킨다. 일찍이 에밀리 디킨슨이 알려주었듯, 그리고 지금 맨델이 다시 확인시켜주듯, 결핍은 때로 호사스럽고 상실은 때로 고통스러우리만치 아름답다. 올해 읽은 최고의 소설이었다.
크리스틴 헌틀리 (《북리스트》)
: 맨델의 묵시록은 아플 만큼 아름다울 뿐 아니라 깜짝 놀랄 만큼 현실적이다. 이 탁월한 포스트아포칼립스 소설은 코맥 매카시의 『로드』와 동등한 위치에 올라야 한다.
클레어 캐머런 (《글로브 앤 메일》)
: 엄청난 깊이를 가진 소설. 작가는 삶의 자그마한 순간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는지, 이런 순간들이 어떻게 삶을 이루는지 같은, 설명하거나 보여주기 힘든 극히 미세한 것들을 포착해낸다. 세대가 바뀌고 오랜 세월이 지나도 내내 이야기될 책이다.
펜포크너어워드 심사평 (추천)
: 지금 미국 최고의 소설 중 하나.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의 연관이 매우 깊고, 그 세계의 갈급한 요구에 응답하는 작품이다.
조지 R. R. 마틴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 이 책을 종말소설이라고 부를 수도 있을 것이다. 실제로 종말소설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장르에 사용되는 모든 클리셰가 삭제되어 있다. 게다가 소설의 반 정도는 전염병이 지구를 휩쓸기 전 이야기다. 다양한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고, 동명의 그래픽노블과 닥터 일레븐과 거대한 우주정거장도 나오고…… 사실 이런 책이 좋은 소설이 될 리가 없다. 그런데 그 일이 일어났다. 굉장히 구슬프고, 매우 아름답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기억하고, 끊임없이 되돌아갈 소설이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시대 작품이다. 무시무시한 전염병이 지구를 휩쓸어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정말이지 전율을 일으키는 디스토피아 소설.
워싱턴 포스트
: 이 소설은 당신을 울릴 것이다.

최근작 :<고요의 바다에서>,<글래스 호텔>,<스테이션 일레븐>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

북로드   
최근작 :<세뇌 살인>,<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특별판)>,<죽은 자의 녹취록>등 총 113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326,702점), 일본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80,1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