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함께 생각하자 5권. 문화 평론가 손희정은 대중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페미니스트이다. 우리 사회가 건강해지려면 성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한 사람 한 사람이 나답게,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성평등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우리 모두는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으며 살 권리가 있다. 하지만 아직도 차별 때문에 아파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 고정 관념은 차별을 만들어 낼 뿐만 아니라 우리를 가두는 거대한 편견이다. 우리를 아프게 하는 차별과 편견, 혐오를 벗어나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김현미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 교수, 여성환경연대 에코페미니즘연구센터 <달과나무> 전 소장)
: 우리 모두는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으며 성장할 권리가 있어요. 하지만 아직도 괴롭힘이나 차별 때문에 아파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이 책은 성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알려 주고, 성 고정 관념을 깨면서 성평등한 세상으로 이끌어 줄 거예요. 이 책을 읽으면서 차별과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운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요.
: 이 책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차별과 편견으로 가득한 좁은 세상에서 벗어나,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드넓고 멋진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내용이 전부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 고정 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나답게, 더 멋진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훌륭한 길잡이가 될 거예요.

최근작 :<손상된 행성에서 더 나은 파국을 상상하기>,<제로의 책>,<자유로운 개인들의 연합을 향하여>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 미디어연구X영상문화기획 단체 프로젝트38 멤버.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에서 영화이론을 전공했으며, 수전 팔루디의 영향 아래 페미니즘 문화비평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손상된 행성에서 더 나은 파국을 상상하기』 『당신이 그린 우주를 보았다』 『다시, 쓰는, 세계』 『페미니즘 리부트』 등과 공저 『제로의 책』 『도래할 유토피아들』 『원본 없는 판타지』 등이 있다. 『다크룸』 『여성괴물, 억압과 위반 사이』 『호러 영화』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백래시』에 해제를 썼다.
최근작 :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영상을 공부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상상력을 요리조리 발휘해서 그림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그린 책으로 《지중해를 두고 겨룬 그리스와 페르시아》 《역병이 돈다, 조선을 구하라!》 《우리 그릇 이야기》 《역사 속에 살아 숨 쉬는 우리 법》 《오싹오싹 도깨비 도감》 등이 있습니다.

풀빛   
최근작 :<한 컷 쏙 한국사>,<한국인은 참지 않아>,<학교 안전을 부탁해>등 총 686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222,479점), 전쟁/평화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14,671점), 사회/역사/철학 6위 (브랜드 지수 144,107점)
추천도서 :<동백꽃, 울다>
매년 4월이 되면 제주는 유채꽃으로 노랗게 물듭니다. 반면 그 무렵 제주 사람들은 마음 한편이 빨갛게 아려 오지요. 여기, 제주 4·3 사건의 희생자인 왕할망 고길녕과 증손녀 지서현이 있습니다. 서현은 왕할망이 그린 그림을 매개로 1947년부터 1954년까지 제주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일들을 마주합니다. 제주 4·3 사건은 비단 제주 사람들만 알아야 할 역사가 아닙니다. 같은 뿌리를 지닌 ‘우리’라면 모두 알아야 하고, 잊지 말아야 하지요. 이 책을 통해 과거를 바로 보고, 현재를 다시 보는 시선을 갖기 바랍니다. - 편집2팀 조유진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