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단비 청소년문학 42.195 30권. <여섯 개의 배낭>(여행), <내가 덕후라고?>(덕후)의 뒤를 잇는 테마 소설집으로 김소연, 김태호, 문부일, 박경희, 윤혜숙 작가가 ‘알바’라는 키워드로 함께 작업한 작품집이다.

미래 세계에서 적성에 따라 주어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앨런, 왕따 피해와 가해로 얽힌 두 친구의 신의 한 수와도 같은 알바, 왕곡동 혼밥족을 사로잡은 밥도둑 반찬가게의 배달 이야기, 북한 이탈 청소년의 고군분투 알바기,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알바왕 ‘최선’의 다양한 알바 체험 등 여러 모습의 알바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반려동물 관리사 | 김소연
신의 알바 | 김태호
밥도둑을 기다리며 | 문부인
바퀴벌레 | 박경희
최선의 알바 | 윤혜숙

함께한 작가들

최근작 :<중등 교과 연계 SF/판타지 필독서 세트 - 전4권>,<중등 역사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4권>,<[큰글자책] 알바의 하루>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6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최근작 :<김민형 교수의 수학 추리 탐험대 4>,<자모자모 변신 감자>,<김민형 교수의 수학 추리 탐험대 3>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 〈기다려!〉 제5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단편동화집 《제후의 선택》으로 제17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동화 〈산을 엎는 비틀거인〉으로 제7회 열린아동문학상을 받았다. 그림책 《아빠 놀이터》 《엉덩이 학교》 《엉덩이 학교》를 쓰고 그렸고, 청소년 소설 《별을 지키는 아이들》 《일 퍼센트》 등을 썼다.
수상 :2008년 신춘문예 당선동화
최근작 :<73일의 비밀>,<책 읽기 싫어증>,<반전 있는 조선 역사>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금남로의 잔 다르크>,<[큰글자책] 사막 고래>,<고려인 마을 무지개 학교>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4년 한우리 문학상
최근작 :<[큰글자책] 괴불주머니>,<중등 교과 연계 문학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5권>,<중등 역사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4권>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

김소연 (지은이)의 말
우리는 마음의 준비를 할 새도 없이 하루하루 새로운 세상을 맞닥뜨린다. 그 틈새 사이로 보이는, 그리고 보아야 할 사람과 삶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는 작은 쉼표를 여러분 앞에 내놓는다.
김태호 (지은이)의 말
친구의 근심을 알았다면 한 번쯤 물어봐 주면 어떨까요? 다가가 옆에 앉아 주는 건 어떨까요? 감정을 공유할 순 없지만, 함께해 주려는 것만으로도 친구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내가 근심과 걱정에 싸여 있을 때 그때 그 친구도 함께 있어 줄 겁니다.
문부일 (지은이)의 말
청소년들이 알바를 하면서 좋은 사장님과 동료들을 만나 즐겁게 일하면서 돈도 벌고, 숨겨진 재능도 발견하면 좋겠다. 스무 살에 대부분이 대학에 진학할 때, 일찍 ‘삶의 현장 대학’에 입학해 장사를 배워 훗날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멋진 식당을 창업할 수도 있고, 파티쉐가 되어서 한 번 맛보면 잊지 못하는 빵을 만들 수도 있으니까. 이렇게 알바가 청소년들한테 큰 기회가 되도록 나를 비롯한 어른들이 더 신경 써야겠다.
박경희 (지은이)의 말
사선을 넘어 이 땅에 와, 질 높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에게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 소설을 썼습니다.
윤혜숙 (지은이)의 말
여기 나오는 인터뷰 내용은 그 아이가 들려준 알바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 있다. 상상으로 만들어 낸 ‘최선’의 상황이 최악이지만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보다 더한 상황이라 해도 그 아이라면 충분히 이겨 낼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이 세상엔 최선보다 더 안 좋은 상황에 놓인 청소년도 있을 것이다. 어쩌면 내가 짐작하는 것보다 훨씬 많을지도 모른다. 중요한 건 그들에 대해 더 확실하고 분명한 믿음이 생겼고, 그 믿음이 점점 확고해진다는 것이다. 어른들의 어떤 부당한 요구와 핍박에도 그들은 한 순간도 아무렇게나, 대충대충 살고 있지 않다는 것.
지금도 알바의 최전선에서 점점 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있을 모든 최선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단비   
최근작 :<붉은 여왕>,<[큰글자책] 교사, 공교육을 멈춰 세우다>,<교사, 공교육을 멈춰 세우다>등 총 165종
대표분야 :교육학 17위 (브랜드 지수 29,553점)
추천도서 :<여섯 개의 배낭>
매력적인 여섯 작가가 이끄는 여행

‘여행’을 테마로 한 청소년 소설집. 경쟁과 생존만이 유의미한 사회와 어른들이 정해 놓은 좁디좁은 세계에 갇혀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간을 소모하고 있을지 모를 청소년들에게 여섯 명의 작가가 작은 메시지를 던진다. 나를 둘러싼 습관적 시선과 환경에서 벗어나 보자고.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내 안으로, 우리 사회로, 관계 속으로의 여행을 타박타박 걸어 나가다 보면 청소년 독자를 보듬는 여섯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 마음이 뜨끈해질 것이다.

대표 김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