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 낭만과 상실, 관계의 본질을 향한 신경과학자의 여정》은 ‘신경과학자가 사랑에 관해 쓴 이야기’이다. 저자 스테파니 카치오포는 사회적 관계와 감정을 연구하는 권위 있는 신경과학자로, 이 책에서 자신의 사랑 이야기와 과학적 연구를 유연하게 오가며 독특한 방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한 사람의 인생을 가장 크고 깊게 변화시키는 것은 사랑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과학자보다는 시인에게 달려가 사랑이 무엇이냐고 묻고 싶어 한다. 이는 사랑이 너무나 주관적인 경험이고, 게다가 사람들은 자기가 경험한 사랑이 나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스테파니는 아리송하고 모호한 언어로 쓰인 사랑에 관한 이야기 대신 풍요로운 읽을거리와 최신 뇌과학 및 행동과학 연구들에 기반한 통찰을 제공한다.

프롤로그

1. 사회적 뇌
2. 싱글의 뇌
3. 일을 향한 열정
4. 러브 머신
5. 거울에 비친 사랑
6. 뇌가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할 때
7. 우리에게는 언제나 파리가 있지
8. 함께하면 더 나아진다
9.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10. 시간의 시험
11. 난파
12. 유령을 사랑하는 법

에필로그
감사의 말
참고문헌

김혼비 (<다정소감> <유쾌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작가)
: 신경과학자인 스테파니가 사랑에 빠진 수많은 사람들의 뇌를 스캔하고 분석해서 밝혀낸 과학적 사실들과, 어느 날 갑자기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자신의 경험을 무척 근사한 방식으로 한데 엮고 꿰매어 만든 독특한 무늬의 책이다. 스테파니의 관점에 완벽하게 동의하지 않더라도, 신비롭고 추상적인 영역에 머물러 있던 ‘사랑’을 현미경 아래 밀어 넣어 ‘신경생물학적 현상’으로서의 실체를 하나씩 알아가는 지적인 즐거움이 굉장하고, 사랑을 통해 무한히 확장하며 변해가는 한 사람의 우주를 온전히 지켜보는 것은 여러 번 눈물을 훔칠 정도로 감동적이다. 진화를 통해 우리 뇌와 마음에 새겨져 있는 사랑이라는 거대한 힘을 아낌없이 꺼내어 쓰며 살고 싶은 용기를 주는 책. 사랑에 지쳐 마음을 굳게 닫은 사람, 사랑이 몰고 오는 감정의 파고가 두려운 사람, 무엇보다 사랑의 상실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
: 백 퍼센트의 자신을 욕망하지만 매번 준비 미달 상태임을 깨닫는 오늘날의 자아는 속삭인다. 저축이 소용없어진 불확실한 시대에, 사랑은 언젠가의 슬픔을 굳이 저축하는 일일 뿐이라고. 미래를 훼손시킬지 모르는 사랑보다는, 더 나은 선택이 네 앞에 놓여 있다고. 그러나 그런데도 자꾸자꾸 사랑을 생각해 왔다면, 《우리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를 펼쳐보길 권한다. 저자는 신경과학자다운 정밀한 사고와 그에 따르는 사례, 진실하게 열어젖힌 자신의 서사를 연결해 사랑의 생물학적 필요를 미려하게 설득해 낸다. 다만 이 책의 근사함은 믿음에 있다. 우리가 그 자신일 때보다 사랑의 일부가 될 때 비로소 가능해지는 것들에 대한 구체적 믿음. 그러니까 때로는, 다름 아닌 과학자에게서 그러한 믿음을 빌려 와야 하는 것이다. 사랑 없이는 살 수 없다는 상투적인 문장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2년 10월 14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22년 10월 14일자
 - 한국일보 2022년 10월 14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22년 10월 15일자 '북카페'
 - 경향신문 2022년 10월 14일자 '새책'

최근작 :<우리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적 관계와 감정에 관한 신경과학과 그것이 뇌 건강과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신경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다. 120편 이상의 과학 출판물을 저술했으며, 그의 연구 내용은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워싱턴포스트>, <가디언>, <뉴욕타임스>, CNN,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유수의 매체들에서 소개되었다. 현재 시카고 대학교 프리츠커 의과대학 뇌역학 연구소의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최근작 :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가족과 함께 영국에서 살면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어떻게 죽을 것인가》, 《배움의 발견》, 《랩걸》, 《인간의 품격》,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LC에서 고고학을 전공했다. 고양이 공이, 도리와 함께 런던에 살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요가와 테니스를 좋아하고, 인문·사회 분야 책에 관심이 많다. 옮긴 책으로는 ⟪디자인, 경영을 만나다⟫, ⟪완경 선언⟫(공역), ⟪우리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이유⟫(공역), ⟪더 좋은 삶을 위한 철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