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상의 구석에서 '유색인종,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피부양자가 딸린 비혼자'라는 지표들을 달고 생존한 것이 성공이라 자축하며 산다고 말하는 그녀, 조이스 박이 세상을 향해 던지는 당찬 페미니즘적 메시지. 꽃 같은 말만 강요하는 세상에 던지는 뱀 같은 말로, 외칠 수 없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성실하게, 자신만의 목소리로 굳건히 삶을 살아가고 있는 세상의 모든 그녀들에게 조금은 까칠하지만 누구보다 진실된 위로를 건네는 책 <빨간모자가 하고싶은 말>이 출간되었다.

이 책에는 '빨간 모자', '잠자는 숲속의 미녀',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21편의 동화들이 소개되고 있다. 동화를 주제가 아닌 소재로 사용했다는 점이 특별한 이 책은 동화를 거울로 삼아 여성이 처한 사회의 어두운 현실과 그림자를 파헤치고, 왜곡된 점을 똑바로 꼬집어본다는 점에서 상당한 가치가 있다.

첫문장
어떤 남자가 이해할 수 없다는 듯이 물었다. "그런데 왜 나쁜 남자만 만나요? 왜 그런 남자하고만 사랑에 빠지는데요? 똑똑해 보이는데, 그 머리로 보면 나쁜 놈인 줄 몰라요? 돌직구로 날아오는 이런 질문을 받고 나는 잠시 멍했다가 대답했다.

: 조이스 박의 글은 불온하고 불온한 만큼 아름답기도 하다. 남성들은 반성하고 여성들은 각성한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인간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얻게 된다.
권김현영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여자들의 사회》 저자)
: 여성의 삶을 평가하고 저주했던 이야기에 쓰라린 삶에서 길어낸 자신의 해석과 지혜를 덧붙여 힘의 추를 기울인다. 마치 저주를 풀어보려는 것처럼.

최근작 :<숲은 깊고 아름다운데>,<초등 기적의 AI 공부법>,<파이 잉글리시 PIE ENGLISH> … 총 7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