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림을 좋아하면서도 선뜻 그리기에 도전하지 못하는 ‘그림 초보 엄마’들을 위해서 김이랑 작가가 쉽고 만만한 수채화 방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엄마들이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지’, ‘그녀들이 왜 붓을 잡아보는 데 주저하는지’, ‘막상 시도했다 실패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데 장장 2년의 시간이 걸렸다. 결국, 평범한 엄마들도 수채화를 즐기고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이 책에 담았다. 미술 경험이 없어도, 부담스러운 비용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수채화 기법을 제안한다.

<엄마의 그림 시간>은 단계별로 수채화를 그릴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제공된 밑그림 위에 붓으로 컬러링하는 작업을 한다. 붓, 물감과는 떨어져 살아온 엄마들을 위해서 붓과 친해지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쉬운 난이도라고 해서 그림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김이랑 작가만의 자연스럽고 청아한 컬러링 기법을 공개하며, 그림 초보조차도 “나도 꽤 쓸 만한 솜씨인데!”라는 자신감을 가지도록 한다.

2장에서는 밑그림을 직접 그린 후, 그 위에 붓칠을 해본다. 제공된 밑그림 대신 직접 드로잉하면서 더 자유롭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러고 나서 3장에서는 밑그림 없이 바로 붓으로 수채화를 그려본다. 이는 이랑 그림의 대표적 기법인데, 액자에 걸어도 될 만큼 완성도 높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다소 어려워 보이지만 갈색과 검은색 물감을 밑그림처럼 활용해 그리면 한결 쉽다. 그래도 어렵다면 QR코드로 연계된 작가의 작업 영상을 보면서 이랑 그림 스타일을 익힐 수 있다. 어느덧 자신감이 붙어서 이랑 그림의 백미인 꽃과 식물 등도 수준 높게 그려낼 수 있다.

최근작 :<고양이 공유오피스에 잘 오셨습니다.>,<처음 시작하는 과슈 일러스트>,<예쁜 쓰레기에 진심입니다> … 총 24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dang_go
소개 :좋아하는 모든 것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1년의 많은 날들 중 249번째 날에 태어나 '249days'라는 작은 문구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랑그림 작업실'에서 자수를 하는 동생과 길고양이 세 마리와 함께 복닥거리며 매일 그림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