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200원 I 최고가 : 6,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49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1)

화학자들은 합성영양제가 분자식이 같다는 이유로 ‘자연이 만든 영양소와 합성영양제는 같은 기능을 한다’고 말한다. 천만의 말씀이다! 클레멘트 박사는 합성영양제가 건강 증진이나 증상의 근본적인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말한다.

자연이 만든 식품 속에는 화학자가 분석할 수 없는 4가지 요소가 있다. 호르몬, 산소 함량, 식물성 화학물질(식물영양소, 파이토케미컬), 효소가 그것이다. 자연 상태의 영양소는 절대 단독으로 기능하지 않는다. 이 물질들과 다양한 보조인자들이 복잡한 시너지를 일으킴으로써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다행히도 천연영양제에는 이 4가지 요소는 물론 식물이나 과일에 들어 있는 주요 영양소와 그 영양소를 활성화하는 보조인자들까지 그대로 들어 있다. 이 물질들이 한꺼번에 우리 몸에 들어가면 시너지를 일으키고, 그 영향으로 영양소 결핍으로 생긴 질병이 치료되고 건강이 좋아진다. 천연영양제야말로 유용하고 효과적인 영양소의 기본단위인 것이다.

그러나 합성영양제는 보조인자 없이 주요 영양소만으로 만들어진다. 영양소를 단독으로 추출하면 시너지를 내지 못한다. 결국 합성영양제는 우리 몸에서 아무런 작용도 하지 못한 채 독성물질로 남을 뿐이다. 이것이 클레멘트 박사가 ‘합성영양제는 건강 증진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가장 큰 이유다.

1장. 비타민을 둘러싼 4가지 속설
음식만 잘 먹으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영양실조에 걸린 토양 / 식품만으로는 부족하다 / 비타민 발견의 역사 / 비타민이 병을 치료할 수 있을까? / 합성비타민과 천연비타민은 이렇게 만들어진다 / 합성비타민은 나쁜 ‘약’이다 / ‘진짜’ 비타민은 대체품이 없다
천연이든 합성이든 영양제는 몸에 들어가면 매한가지다?
영양보충제의 품질을 따져본 적이 있는가? / 합성물질이 우리 몸에 얼마나 쓰일까? / 합성산업이 팽창한 만큼 음모도 많았다
임상실험 결과는 무조건 신뢰할 수 있다?
영양강화식품을 먹는 기니피그가 될 것인가 / 유기농 VS. 무기농 VS. 비유기농
‘천연’이라고 표기된 제품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라벨에 적힌 속임수 / ‘천연’을 가장한 첨가물 / 라벨에 적혀 있지 않은 재료 알아내기 / 우리가 물려받은 천연 건강유산을 지켜야 한다

2장. 오메가-3와 비타민, 어떻게 보충해야 건강하게 잘살 수 있을까?
생선기름으로 만든 오메가-3는 안전하지 않다
자연산이든 양식이든 생선은 안전하지 않다 / 생선기름은 나쁘다 / 카놀라유는 식용이 아니다
비타민 4형제만은 항상 함께 섭취하라
비타민A(베타카로틴, 레티놀) / 비타민D / 비타민E / 비타민K
비타민B군은 가공하지 않은 식품으로 보충하라
비타민B1(티아민) / 비타민B2(리보플라빈) / 비타민B3(나이아신) / 비타민B5(판토텐산) / 비타민B6(피리독신) / 비타민B7(비오틴) / 비타민B9(엽산) / 비타민B12(코발라민)
아스코르빈산은 비타민C가 될 수 없다
합성비타민C의 탄생, 그 무시무시한 역사 / 바이오플라보노이드와의 상생관계 / 천연과 합성을 구분하는 과학적 방법들 / 비타민C는 정말 치아를 부식시킬까?
무기질이 부족하면 비타민의 흡수율이 떨어진다

최근작 :<천연 VS 합성 똑소리 나는 비타민 선택법 (소책자)>,<천연 VS 합성 똑소리 나는 비타민 선택법>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비욘드 앵거>,<보노보> … 총 159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으며, 과학과 역사를 좋아하는 번역가입니다. 오랫동안 번역을 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꾸준히 독서 모임과 번역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원더풀 사이언스》 《아주 사적인 은하수》 《우리를 방정식에 넣는다면》 《길 위의 수학자》 《다정한 수학책》 《사라진 지구를 걷다》 《허즈번드 시크릿》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