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3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C0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2014 아마존 일본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미움받을 용기>는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하는 책이다. 아들러 심리학에 관한 일본의 제1인자인 철학자 기시미 이치로의 명 해석과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가 후미타케의 맛깔스러운 글이 잘 결합되어 새로운 형식을 선보인다.

아들러 심리학을 공부한 ‘철학자’와 세상에 부정적이고 열등감 많은 ‘청년’이 다섯 번의 만남을 통해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라는 우리 모두가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다. 플라톤의 명저 『대화편』을 차용한 구성으로 마치 연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쉽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으며, 생동감마저 느껴진다.

첫 번째 밤 ‘트라우마를 부정하라’, 두 번째 밤 ‘모든 고민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다’, 세 번째 밤 ‘타인의 과제를 버리라’, 네 번째 밤 ‘세계의 중심은 어디에 있는가’, 다섯 번째 밤 ‘지금, 여기를 진지하게 살아간다’의 순서로 진행되는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는 점점 긴장을 불러일으키며 재미를 더한다. 특히 철학자의 주장에 이어지는 청년의 반박이 공감대를 한껏 불러일으킨다.

이 책을 감수한 문화심리학자이자 『남자의 물건』의 저자인 김정운 교수도 “이 책은 다르다. 윽박지르지 않고, 논리적으로 조곤조곤 따진다. 책 속의 청년처럼 ‘이건 또 뭔 소리지?’ 하는 의문이 자주 든다. 그리고 저자의 논리와 부딪히면서 책을 읽게 된다. 흥미롭다”고 평가했다.

첫문장
서재로 간 청년은 구부정한 자세로 서재에 놓여 있는 의자에 앉았다.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프로이트의 원인론 vs 아들러의 목적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1월 24일자 '트렌드 엿보기'

최근작 :<우리는 결국 부모를 떠나보낸다>,<이제 당신의 손을 놓겠습니다>,<죽을 때까지 나를 다스린다는 것> … 총 1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스로 생각하고 싶은 너에게>,<미움받을 용기 2부작 북케이스 세트 - 전2권 (10주년 한정판)>,<미움받을 용기 (20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92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을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생각의 도약》, 《키르케고르의 절망 수업》, 《장-자크 루소》, 《미셸 푸코》, 《한나 아렌트》, 《괴테의 인생 수업》, 《일 잘하는 사람의 피드백 기술》, 《어른의 생각법》, 《미움받을 용기1·2》 등이 있다.
최근작 :<창조적 시선>,<노는 만큼 성공한다>,<목사 김선도 1~2 세트 - 전2권> … 총 41종 (모두보기)
인터뷰 :인생, 좀 재미있게 삽시다! - 2009.06.26
소개 :

인플루엔셜(주)   
최근작 :<도시문헌학자 김시덕의 강남>,<우리는 결국 부모를 떠나보낸다>,<나는 매일 재앙을 마주한다>등 총 16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위 (브랜드 지수 696,580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2위 (브랜드 지수 203,685점),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52,7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