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사진을 사랑했던 생활인, 고 전몽각 선생의 사진집. 수많은 독자들이 헌책방을 돌며 애타게 찾던 <윤미네 집>이 20년 만에 세상에 나왔다. 초판본만 1990년 약 1,000부가 출간됐다. 초판본에 실렸던 사진 뿐 아니라 전몽각 선생이 작고하기 전 정리했던 ‘마이 와이프My Wife’ 사진과 원고가 덧붙여졌다. ‘마이 와이프’는 전몽각 선생의 마지막 소원인 사랑하는 아내를 담았던 사진을 모아 사진집으로 묶은 것이다.

아직 채 한국전쟁의 상흔이 가시지 않은 196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후반까지 중산층 생활 모습이 오롯이 담겨 있다는 점과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 뿐 아니라 서울이 변해가는 모습까지 함께 관찰할 수 있다. 독자들은 평범한 가족의 이야기이자 역사적인 기록물로서 매우 가치 있는 소박하지만 소중한 사진집을 발견한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 사랑하는 것. 가족을 사랑하고 그 마음이 표현되는 것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뭉클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표현되는 것이 말이어도 좋고 글이어도 좋겠지만 사랑했던 사람들에 대한 애잔한 그리움을 담아내기에는 흘러간 시간의 흔적만 남겨진 빛바랜 사진만한 것이 또 있을까 싶다. <윤미네 집>은 고 전몽각 교수의 사진집으로 전교수의 큰딸 윤미가 태어나서 결혼하기까지 성장과정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갓난아기 때 모습부터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결혼하여 부모 곁을 떠나갈 때까지 아이의 성장과정을 아버지의 애정 어린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다. 아울러 아내를 향한 깊은 사랑이 진하게 묻어나는 사진들이 따로 ‘My wife'편에 수록되어 있다. 가족을 향한 아버지와 남편의 사랑, 더불어 살아온 삶을 아름답게 추억하고자하는 소망과 그리움, 그 모두를 사진으로 기록하고자 한 열정이 이 책의 곳곳에 배어난다. 사진작품의 예술적인 완숙미가 더해졌다고 한들 아버지의 가족에 대한 사랑이 이보다 더 잔잔하고 이보다 더 따뜻한 감동으로 다가올 수 있었을까? 사랑하는 한 가족이 살아오며 그려낸 삶의 정겨운 풍경을 보면서 우리도 훈훈한 가족 간의 사랑을 느끼게 되고 동시에 우리들에게 삶의 의미가 무엇이며 가족이란 존재는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2월 12일자

최근작 :<전몽각 그리고 윤미네집>,<전몽각 Jeon Mong Gag>,<사진을 배우려는 분들에게 - 총3권>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평북 용천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 준석사과정 수공학(水工學) 전공을 졸업했다. 국립건설연구소에 재직하며 경부고속도로 건설사무소에 근무했고, 호남고속도로, 영동속도로 건설에 참여했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사진가 모임 ‘싸롱 아루스’ 산하 연구단체인 현대사진연구회에서 활동하며 사진작업을 했으며, 장녀 윤미가 태어나서 시집가는 날까지의 모습을 기록한 사진집 『윤미네 집』(1990)은 많은 이들에게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포토넷   
최근작 :<깊고 충실한 사진 강의>,<로버트 카파, 사진가>,<방랑>등 총 26종
대표분야 :사진 7위 (브랜드 지수 43,61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