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서광’ 장석주 시인에게 듣는 장자의 가르침. 총 열한 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저자가 가려 뽑은 장자의 가르침과 그것이 저자의 실제 생활에 투영된 모습 모두를 보여주고 있다. 시인의 더없이 유려하고 심미적인 문장 속에서 현대적 의미로 재생된 장자는 다름 아닌 ‘느림과 비움’을 예찬하고 있다.

여백과 울림의 미가 돋보이는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느림과 비움, 그 둘의 상관관계는 ‘느림을 사는 자만이 비울 수 있고 비운 자만이 느림을 누린다’라는 단순한 명제로 요약될 수 있다. 저자가 오랫동안 장자를 벗 삼아왔듯, 독자들도 그렇게 곁에 두고 읽으며 장자의 가르침을 되새긴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벗이 되어줄 것이다.

: <장자>를 만나면 즐거운 삶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다. 2천 여 년 전 중국 전국시대 송나라 사람 장자가 지은 <장자>는 <노자>, <주역>과 함께 삼현으로 꼽히는 책이다. 장석주 시인은 10년 동안 <장자>를 읽으며 마음의 상처들이 아물고 마침내 고요해지는 경험을 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장자의 가르침에 저자의 실생활을 접목하여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옛글이라 읽기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으로 <장자>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4월 23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4월 24일 클릭 이 한 줄

수상 :2016년 편운문학상, 2013년 영랑시문학상, 2010년 질마재 문학상, 2003년 애지문학상, 197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북토크] <당근밭 걷기> 안희연 X <꿈속에서 우는 사람> 장석주 북토크>,<꿈속에서 우는 사람>,<어둠 속 촛불이면 좋으련만> … 총 19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