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바람이 싸늘하게 불던 날, 순돌이는 삼 년만에 고향집으로 돌아온다. 감나무 뒤에서 집을 바라보던 순돌이를 누이동생 끝지가 알아보고, 누이는 막내 오빠를 집으로 데려온다. 삼년 전 순돌이는 집안의 귀한 외동딸 끝지가 한밤중에 황소의 창자를 끄집어내 먹는 것을 보았다.

기본적인 이야기의 구조는 여우가 집안 사람들 모두 죽이고, 결국 막내 오라비가 그 요물을 물리쳤다는 '옛이야기'와 같다. 하지만, 성격과 사연이 제거된 옛이야기와는 달리, 이 그림책 속의 순돌이와 끝지는 남매라는 인연과 자신의 피붙이를 죽였다는 '업보'로 묶여 있다.

사랑하는 누이 동생을 죽이지도 살리지도 못하는 순돌이, 어미를 죽인 원수의 아들인 오빠를 죽일 수 없는 끝지. 두 사람은 결국 '죽음'으로 험난한 업보를 끝내고 운명과 화해를 한다. 한장의 카드의 앞뒤와도 같은 '인연'과 '업보'가 이야기를 교묘하게 얽어간다.

일러스트레이터 이형진이 글과 그림을 쓴 '이형진의 옛이야기' 시리즈의 첫번째 권. 목탄으로 그려낸 단색의 일러스트가 옛이야기의 풍부한 느낌을 고스란히 재현한다.

최근작 :<태극기는 참 쉽다>,<책으로 신나게 놀아요! 세트 - 전2권>,<안녕 자두야 자두가 큰일났어! 혼자서 집 지키기> … 총 283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어린 시절을 거쳐 만화에 푹 빠진 청소년으로 살다가 대학에서 산업 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졸업한 다음에는 어린이책에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기 시작했습니다. 30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책 만들기를 즐기며 살고 있습니다. 《끝지》, 《비단 치마》, 《흥부네 똥개》를 쓰고 그렸고, 〈알고 보니 통합 지식〉 시리즈와 〈코앞의 과학〉 시리즈에 글도 쓰고 그림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