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다양한 천, 오래된 종이, 바느질, 콜라주,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의 조합으로 개성 있는 그림과 철학적 깊이를 선보여 온 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제한 없는 상상력과 바람직한 교육적 자세로 평단과 독자의 찬사를 받은 그림책《문제가 생겼어요!》의 뒤를 이은 《금이 생겼어요!》로 돌아왔다. 흐른 세월의 무게만큼 더 깊어지고 단단해졌다.

나이 든 엄마와 다 자란 딸, 두 명의 성인 여성, 고민은 더욱 까다롭고 기억은 훨씬 복잡하고 잘못은 점점 크게 다가온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어요!》의 아이가 ‘문제’가 생기기 전보다 더 행복해진 것처럼, 《금이 생겼어요!》의 엄마 역시 ‘금’이 생기기 전보다 한층 충만해진다.

상상력과 용기, 무엇보다도 다정함 덕분에요. 엄마와 딸, 부모와 자식, 아니 인연 맺은 모든 관계를 관통하며 영혼을 잠식하는 불안을 치유해 주는, 쓸쓸함을 넘어 끝내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금이 생겼어요!》는 그런 창조적인 그림책이다.

수상 :2012년 독일 청소년 문학상
최근작 :<두 사람>,<금이 생겼어요!>,<파란 막대 파란 상자> … 총 92종 (모두보기)
인터뷰 :한국에서 활동하는 폴란드 그림책 작가 - 2011.09.23
소개 :
최근작 :<동유럽 체제전환과 탈경계 문화횡단>,<생각하는 ㄱㄴㄷ> … 총 210종 (모두보기)
소개 :폴란드어 번역가이자 그림책 연구가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폴란드어과를 졸업한 뒤 폴란드에서 미술사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학생들을 가르치며 유럽의 뛰어난 작가들을 국내에 소개합니다.
옮긴 책으로 『블룸카의 일기』 『작은 발견』 『할머니를 위한 자장가』 등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다수 작품과 『잃어버린 영혼』 『아름다운 딱따구리를 보았습니다』 『바다에서 M』 『두 점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지은이)의 말
《문제가 생겼어요!》의 여자아이, 엄마가 돌아오는 것을
두려워했던 아이를 기억하나요?
바로 그 엄마가 십몇 년 후 우리에게 다시 찾아온 걸까요?
매 페이지마다 두려움은 커집니다. 이상적인 엄마가 되려고
노력했는데도 무언가를 망쳐 버렸던 대부분의 엄마들처럼요.
은유는 이제 어린이답고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해석은 더 성숙하고 의식적이죠.
하지만 현명한 딸은 단 한 번의 용감하고 다정한 결정으로
두려움이 사라지도록 이끕니다.
옛날에 ‘문제가 생겼을 때’ 엄마가 그렇게 했던 것처럼요.
그리고 다시 문제는 새롭고도 신선한 것이 되어
엄마와 딸의 관계를 단단히 이어 줍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다시 한번,
상상력입니다.

논장   
최근작 :<파 뽑는 날>,<작은 사람과 신>,<목탄>등 총 209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394,738점), 그림책 22위 (브랜드 지수 283,169점), 청소년 소설 33위 (브랜드 지수 18,4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