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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단시조 14권. 김영재 시집. 세상을 통해서 본래적인 자신을 발견하며 깨달음을 얻은 사유의 시간이 차곡차곡 담겨 있다. 이 시집의 중심에는 산행을 통해 만난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놓여 있다.

김영재 시인의 시에는 존재하는 것들의 가치를 되묻게 하고 내면에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순수함과 열정이 숨 쉬고 있다. 시적 대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응시는 과거와 현재, 현실세계와 내면세계를 연결하고 자연과의 결속을 유도하며, 존재의 근원을 묻고 또 묻는 과정으로까지 이어진다. 대상을 통해 만나는 내면의 깊이와 사유의 언어들은 단수의 미학에 오롯이 담겨 적막을 깨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김영재 시인의 정형미학에 대한 '화답'이라 할 수 있다.

수상 :2019년 유심작품상 , 2014년 고산문학대상
최근작 :<상처에게 말 걸기>,<유목의 식사>,<2019 제17회 유심작품상 수상문집>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전남 순천 출생. 1974년 《현대시학》 등단.
시집 『유목의 식사』 『목련꽃 벙그는 밤』 『녹피 경전』 『히말라야 짐꾼』 『화답』 『홍어』 『오지에서 온 손님』 『겨울 별사』 『화엄동백』 『절망하지 않기 위해 자살한 사내를 생각한다』 『참나무는 내게 숯이 되라네』 『다시 월산리에서』, 시화집 『사랑이 사람에게』, 시조선집 『참 맑은 어둠』 『소금 창고』, 여행 산문집 『외로우면 걸어라』 등 출간.
유심작품상, 순천문학상, 고산문학대상, 중앙시조대상, 한국작가상, 이호우시조문학상, 가람시조문학상 등 수상.

존재의 근원을 탐색하는 정형미학

『히말라야 짐꾼』에는 세상을 통해서 본래적인 자신을 발견하며 깨달음을 얻은 사유의 시간이 차곡차곡 담겨 있다. 이 시집의 중심에는 산행을 통해 만난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놓여 있다.
김영재 시인의 시에는 존재하는 것들의 가치를 되묻게 하고 내면에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순수함과 열정이 숨 쉬고 있다. 시적 대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응시는 과거와 현재, 현실세계와 내면세계를 연결하고 자연과의 결속을 유도하며, 존재의 근원을 묻고 또 묻는 과정으로까지 이어진다. 대상을 통해 만나는 내면의 깊이와 사유의 언어들은 단수의 미학에 오롯이 담겨 적막을 깨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김영재 시인의 정형미학에 대한 ‘화답’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