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단시조 14권. 김영재 시집. 세상을 통해서 본래적인 자신을 발견하며 깨달음을 얻은 사유의 시간이 차곡차곡 담겨 있다. 이 시집의 중심에는 산행을 통해 만난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놓여 있다.
김영재 시인의 시에는 존재하는 것들의 가치를 되묻게 하고 내면에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순수함과 열정이 숨 쉬고 있다. 시적 대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응시는 과거와 현재, 현실세계와 내면세계를 연결하고 자연과의 결속을 유도하며, 존재의 근원을 묻고 또 묻는 과정으로까지 이어진다. 대상을 통해 만나는 내면의 깊이와 사유의 언어들은 단수의 미학에 오롯이 담겨 적막을 깨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김영재 시인의 정형미학에 대한 '화답'이라 할 수 있다.
존재의 근원을 탐색하는 정형미학 『히말라야 짐꾼』에는 세상을 통해서 본래적인 자신을 발견하며 깨달음을 얻은 사유의 시간이 차곡차곡 담겨 있다. 이 시집의 중심에는 산행을 통해 만난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놓여 있다. 김영재 시인의 시에는 존재하는 것들의 가치를 되묻게 하고 내면에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게 하는 순수함과 열정이 숨 쉬고 있다. 시적 대상에 대한 깊이 있는 응시는 과거와 현재, 현실세계와 내면세계를 연결하고 자연과의 결속을 유도하며, 존재의 근원을 묻고 또 묻는 과정으로까지 이어진다. 대상을 통해 만나는 내면의 깊이와 사유의 언어들은 단수의 미학에 오롯이 담겨 적막을 깨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김영재 시인의 정형미학에 대한 ‘화답’이라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