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누군가를 관찰하면 상대방의 평소 말투.표정.행동.습관 등으로 그 사람의 숨겨진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일상심리 기술을 소개한 책이다. 이를 위해 일상생활 속 익숙한 단어에서부터 심리학 전문 용어, 알쏭달쏭했던 용어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일상심리 기술'을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했다.

자신의 마음과 관련 있는 심리학 용어는 '자기 심리학', 타인과 얽히면서 생기는 심리학 용어는 '타인 심리학', 비즈니스 상황이나 연애할 때 도움이 되는 심리학 용어는 '비즈니스 심리학'과 '연애 심리학'으로 골고루 나누어 알차게 담았다. 전문용어라서 처음 듣거나 익숙하지 않은 말도 있겠지만, 살아가면서 자꾸 움직이는 사람의 마음과 관련이 깊은 심리학 용어 64개를 선별하여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했다.

최근작 :<사소하지만 강력한 말의 기술>,<심리학 아는 척하기>,<외모에는 반드시 그 사람의 심리가 드러나게 되어 있다> … 총 238종 (모두보기)
소개 :1946년 가나가와현 출생. 가쿠슈인대학 문학부를 거쳐 도쿄도립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졸업. 심리학 전공. 문학박사. 현재는 메지로 대학 명예 교수. 주요 저서·감수서로 『나쁜 심리학』, 『열람 주의 심리학』, 『어른의 블랙 심리학』(이상, 니혼분게이샤), 『10초로 상대의 본심을 간파하는 책』(미카사 쇼보)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82종 (모두보기)
소개 :다양한 일본 서적을 우리나라 독자에게 전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더 많은 책을 소개하고자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전략가, 잡초』, 『잘됐던 방법부터 버려라』, 『나는 왜 나를 가만히 놔두지 못할까』, 『전부, 버리면』 등이 있다.
최근작 :<불안하니까 사람이다>,<아무도 울지 않는 연애는 없다>,<나는 늘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총 23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AlainNolan
소개 :개인적 비극을 보편적 불행으로 바꾸는 관점의 전환을 제안하는 정신분석가, 행복 말고 찰나의 충만에 더 집중하고 보편성 대신 자기만의 색으로 살면 된다고 말하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현재 정신건강의학과 ‘공감과 성장’의 원장이다. 모르니까 구체화하기 위해 쓴 글로는 『세상을 여행하는 초심자를 위한 안내서』 시리즈, 『울랄라 심리 카페』 『우리가 매일 끌어안고 사는 강박』 『불안하니까 사람이다』 등이 있다(Twitter_@AlainNolan).

김현철 (감수)의 말
“그래, 바로 이거야!”라고 외친 적은 일생에 몇 번 없었다. 그런데 이 책 『심리학 용어 도감』 때문에 한 번 더 외쳐야 했다. 단언컨대 인생템이다. 만약 내가 이 책을 진작 만났다면 여태껏 모르니까 구체화하기 위해 썼던 내 책도 이 책처럼 만들었을 거다.
‘심리 용어 도감’이라는 말에 속으면 안 된다. 감수를 맡았지만 나 역시 몰입하며 읽었다. 다시 배우고 새로운 걸 알았다. 저자에게 샘이 났다. 심리학 관련 분야에 시기심을 느낀 경우는 처음이다. 얕게 보이지만 결코 얕지 않으며, 두루뭉술하게 보이지만 꽤 구체적이다. 깊이 있는 내용을 알차게 압축해서 담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압축한 느낌도 안 든다. ‘이럴 땐 어떻게 말해야 하나’까지 들어 있으니 말 그대로 궁금할 때마다 들춰보면 된다. 여태껏 나온 실용심리 서적 중 으뜸이다. 심지어 내 책에서 그토록 구현되기 바랐던 삽화까지 풍부하다.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균형 또한 잘 잡아 놓아 ‘상담집’이라 해도 좋고 ‘심리학 용어집’이라 해도 괜찮다.

사람은 궁금한데 사귐은 서툰 이들이여, 그냥 이 책을 지르면 된다.

성안북스   
최근작 :<뇌박사 박주홍의 뇌졸중 이야기>,<아이가 최고의 스승이었다>,<고양이 종이접기 & 컬러링북>등 총 90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39위 (브랜드 지수 2,52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