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수년간 마음의 병을 앓아온 저자가, 우울한 감정을 정리하고 기분 좋아지기 위해 직접 시도해본 33가지 방법을 담은 책이다.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을 먹거나 현실에서 도피해 잠을 자는 것만으로는 자신의 우울 증상이 나아질 수 없다는 생각에, 무엇이 효과적이고 그렇지 않은지 하나하나 직접 체험했다.

그리고 이렇게 해본 방법을 그날그날의 효과와 난이도에 따라 한눈에 볼 수 있게 도표화했다. 이 쉽고 가벼운 '기분 발견법'은 트위터에 올리자마자 2만 4천 번 이상 리트윗되고, 4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자기만의 졸음스위치가 되어준 '허브티'부터 끔찍한 공포의 기억이지만 결국 극복해낸 '여행',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인지개선', 친구를 만난다는 마음으로 지속했던 '상담'까지. 차근차근 무기력을 딛고 일어서는 저자의 생생한 우울 극복기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몰랐던 내 기분을 하나씩 발견해나가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첫문장
구글 검색창에 '우울증 증상'이라고 입력하면 대체로 정신과 의사나 임상심리사의 웹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정신 건강에 있어 모두에게 딱 들어맞는 마스터키는 없다.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다고 해도 경험하는 스트레스 수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상사의 비난으로 충격을 받았을 때 어떤 사람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싶어 하지만, 어떤 사람은 오기를 내어 일에 몰두한다. 정신병리 증상의 발현, 악화, 호전에도 개인의 유전적 소인, 처한 환경, 삶의 방식과 성격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아마도 이런 책이 드문 것인지 모르겠다. "저는 이래서 나아졌어요!"라고 자신 있게 공개하기가 그만큼 어려운 것이다.
우울하거나 무기력하다면 이 책의 아무 페이지나 펼쳐서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따라 해보는 것도 좋겠다. 그런 뒤 자신에게 맞으면 동그라미, 맞지 않으면 가위표를 치면서 나만의 매뉴얼을 구성해보는 것이다. 저자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좋은 팁이 있으면 추가해보자. 그게 곧 자기 사용 설명서이자 자기 이해 가이드북이 될 테니 말이다.

최근작 :<기분의 발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가족과 문화, 변화를 읽다> … 총 9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