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윌리엄 에어스의 <가르친다는 것> 에세이, 만화 동시 출간. 많은 사람들이 선하고 숭고한 이유로 교직에 들어서지만, 초심을 떠올리기가 점점 어려워진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평생토록 교실을 바꾸고 교육을 살리기 위해 애써온 교사 에어스가 들려주는 현장 이야기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에세이판에서는 더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이고 깊이 있는 이야기로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서문 6

제1장 교사의 여행이 시작되다 25
제2장 가르침의 시작_학생보기 65
제3장 교실 만들기 105
제4장 다리 놓기 131
제5장 교육과정에서 벗어나기 165
제6장 표준 시험과 진짜 평가 203
제7장 교육의 신비 225
제8장 경쟁효율과 이별하자 253

세 번째 개정판에 부쳐 275
주 278
독자에게1-마이크 로즈 282
독자에게2-소니아 니토 286

조너선 코졸 (《교사로 산다는 것》 저자)
: 학교 현장에서 존 홀트 이래로, 교실 안에서 실제 벌어지는 일에 대해 에어스만큼 깊이 생각해서 글을 쓴 사람은 없다. 에어스는 교실 현장에 있었고 그곳에서 배우고 알게 된 것을 세심한 감수성으로 들려준다.
소니아 니토 (애머스트 매사추세츠 대학 명예교수)
: 가르칠 것이냐 말 것이냐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교직이 자기에게 천직인지 아닌지 알도록 도와줄 것이며, 이미 교실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왜 애초에 이 일을 선택했는지를 기억하도록 해줄 것이다.

최근작 :<가르친다는 것>,<가르친다는 것 (만화)>,<법정의 아이들>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노벨문학상과 번역 이야기>,<[큰글자도서] 아무튼, 사전>,<돌봄과 작업> … 총 128종 (모두보기)
소개 :글을 읽고 쓰고 옮기면서 살려고 한다. 옮긴 책으로 『클라라와 태양』, 『호텔 바비즌』, 『깨어 있는 숲속의 공주』, 『신경 좀 꺼줄래』, 『이처럼 사소한 것들』 등이 있다. 『아무튼, 사전』,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공저), 『돌봄과 작업』(공저) 등을 썼다. 『밀크맨』으로 제14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다.

양철북   
최근작 :<별을 헤아리며>,<소녀의 마음>,<태양의 아이>등 총 236종
대표분야 :육아 5위 (브랜드 지수 157,298점), 교육학 7위 (브랜드 지수 187,062점), 청소년 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196,005점)
추천도서 :<선생님, 요즘은 어떠하십니까>
그 해, 나는 이 책 한 권으로 행복했습니다.

충주 무너미, 이오덕의 서재에서 이오덕과 권정생이 주고받은 편지 여섯 뭉치를 건네받았다. 원고지, 갱지, 때로는 우편엽서에 써내려간 편지를 읽으며 꾸밈없는 그대로의 두 사람을 만났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 진정으로 아낀다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평생 함께할 수 있는지,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지가 두 사람이 주고받은 편지에 오롯이 담겨 있었다.반년이 넘도록 원고를 붙들고 두 사람 사이에 우편배달부가 된 느낌으로 살았다.  편지를 나르면서 사람으로 사는 모습을 엿보았다. 친구가 어떤 것인지 조금 알 것 같다. 

조재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