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8,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1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KBS 1FM [출발 FM과 함께]의 간판 코너였던 '명작에게 길을 묻다'. 영혼을 일깨우는 클래식의 맑은 선율과 인간의 생을 관통하는 명징한 명작의 메시지들은 클래식마니아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저자는 방송에서 소개했던 작품들의 빛나는 구절을 통해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하고, 여기에 자신만의 서정적인 해석을 덧붙여 숱한 세월을 거치면서 살아남은 명작들의 진가를 두 권의 책으로 엮었다.

이 책은 2006년과 2007년에 출간되었던 <명작에게 길을 묻다 1, 2>의 개정판이다. 기존 90여 편의 명작소설 이야기 중 특별히 독자들의 마음을 울린 <위대한 개츠비>, <호빌밭의 파수꾼>, <그리스인 조르바>, <고도를 기다리며>, <이방인>, <죄와 벌>, <데미안>, <안나 카레니나>,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등 61편의 명작을 가려 뽑아 6개의 쳅터로 재구성했다.

저자는 명작소설 속에 숨겨져 있는 생의 위대한 비밀을 특유의 따뜻한 문체로 풀어가면서, 시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해석을 덧붙였다. 살아야 하는 이유, 견뎌야 하는 이유, 사랑하는 이유, 그 사랑을 멈추지 말아야 하는 이유…. 생의 순간순간마다 우리를 번뇌케하는 내 안의 의문들을 저자는 명작의 맛과 향기를 통해 풀어가면서, 그러니까 다시 그 길을 가라고, 용기를 잃지 말라고 다독여준다.

기존의 책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명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39개의 명화도 책 곳곳에 담겨있다. 가령 피츠 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에는 에두아르 마네의 'Luncheon in the Studio'가,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는 에드가 드 가의 'M. and Mme Edouard Manet', 카슨 매컬러스의 <마음은 외로운 사냥꾼>은 마리 로랑생의 'Portrait of Mademoiselle Coco Chanel'이 함께 실려 있다.

장일범 (음악 평론가, 평화방송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진행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 겸임교수)
: 아름다운 음악 한 곡을 듣거나 한 권의 고전문학을 읽는 것, 아마 그 행복의 느낌이 비슷하지 않을까요? 많은 독자들에게
삶의 지표를 전해주던 『명작에게 길을 묻다』가 더 깊은 감동을 담아 스페셜 에디션으로 다시 출간되다니 무척 기쁩니다. 이 책을 품에 아는 당신은 더 행복해질 겁니다.
이주향 (수원대학교 철학과 교수)
: 글은 사람을 담고, 글의 소재는 그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송정림은 무엇보다도 따뜻하고, 그리고 총명하다. 그건 그녀가 어렸을 적부터 명작에게 길을 찾아왔던 까닭이리라. 그녀의 글을 읽고 있으면 그녀를 만나고 싶고, 나도 그 명작들을 찾아서 다시 읽고 싶어진다.
: 인생을 표현해야 하는 배우이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인생이 펼쳐지는 고전문학에 관심이 많습니다. 『명작에게 길을 묻다』는 예전에 읽었던 고전문학의 추억과 함께 소중한 인생의 해법을 전해주곤 합니다. 수십 권의 문학작품이 마음창고에 가득해지는 이 책을 들어 당신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권해드립니다.

최근작 :<언제 올지 모를 희망 말고 지금 행복했으면>,<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하루 하나 상식>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