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작가 마르탱 파주가 쓴 세 권의 책을 모은 '마르탱 파주 컬렉션' 세번째 이야기 <나는 지진이다>. 세상에서 얻은 상처 때문에 '지진'이 된 아이가 그 상처를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손에 닿는 것마다 죄다 금이 가고 들어가는 건물마다 흔들리는 이상한 현상을 겪게 된 소년이 있다. 자신이 그 모든 것과 관련이 있다는 소년은 급기야 의사로부터 믿을 수 없는 진단을 받는다. "이 아이는 지진입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소년의 사진이 가게 유리창이며 공중전화 박스, 우편함과 가로수에 나붙기 시작한다. 다음과 같은 글과 함께. "시민 여러분께 알립니다. 여러분의 안전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이 소년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모든 일에 책임을 지기로 한 소년은 아무도 없는 '세상의 끝'으로 떠나기로 한다.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저자)
: 마르탱 파주는 이 책을 통해 어른들의 무차별적 폭력으로 인해 삶의 안정감을 잃어버린 아이가 그 공포스러운 기억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어른들에게 경고합니다. ‘당신들은 무엇을 위해 서로를 파괴하고 있습니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4월 10일자

최근작 :<어린이 면허>,<왜 고기를 안 먹기로 한 거야?>,<아무도 되고 싶지 않다> … 총 43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martinpagefr
소개 :
최근작 :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에서 불문학 학사와 석사를 마쳤다. 프랑스 문학 및 프랑스어 교육공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르아브르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마르크 레비, 마르탱 파주, 프랑수아 를로르 등의 작품들을 다수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아빠 어디 가?』『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샤바의 소년』『꾸뻬 씨의 인생 여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