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요커>의 책임 교열자 메리 노리스가 40년가량 글을 다루며 작가들·동료들과 치고받은 에피소드를 돌이키고, 장막 안에서 <뉴요커>가 돌아가는 모습을 그리며, 구두점·대시·세미콜론·하이픈·아포스트로피 할 것 없이 문장부호와 영어 문법에 대해 전천후로 고찰한다.

웹스터 사전에 대한 <뉴요커>의 깊은 애정, 허먼 멜빌의 대장편 『모비딕(Moby-Dick)』의 제목에 누가 하이픈을 찍었는지 집요하게 추적하는 과정, 영어 대명사와 젠더 문제, 문장부호들에 담긴 의미, 비속어에 대한 생각이며 연필에 대한 애정까지, 일과 언어와 영어와 글쓰기와 개인사를 비집으며 코믹한 에피소드를 펼쳐낸다.

메리 노리스는 1978년 <뉴요커> 편집부원으로 입사해 지금껏 교열자로 일하며, 1993년부터는 <뉴요커>에만 있는 직책인 오케이어(OK’er)를 맡고 있다. 오케이어는 주관적 견해가 필요치 않은 기계적 교열 업무를 넘어, 해박한 지식과 통찰을 바탕으로 의견을 나누며 인쇄 직전까지 원고를 책임지는 자리다.

들어가며_콤마퀸의 고백

맞춤법은 별종의 몫
저 마녀!
‘HEESH’ 문제
당신과 나 사이
콤마 콤마 콤마 콤마, 카멜레온
누가 ‘모비딕’에 하이픈을 넣었을까?
대시, 세미콜론, 콜론이 한자리에 모여
아포스트로피에 무슨 일이 생겼을까?
F*ck This Sh*t
연필 중독자의 발라드

나가며_100만 달러의 교열자
감사의 글
인용 출처
특별히 도움이 되는 책들
옮긴이의 말
찾아보기

첫문장
weird는 내가 오래전부터 애용한, 아니 과용한 단어다. 이것은 'c 뒤가 아니면 i는 e 앞에 온다'라는 오랜 규칙에 반하는 단어 중 하나다.

세라 넬슨 (아마존 편집장)
: 메리 노리스의 책은 꽤나 당돌한데, 그 즐겁고 통 큰 스타일 덕분에 매력이 넘친다. 이 책은 누구도 자신을 바보처럼 느끼지 않게 해줄 언어의 향연이다.
: 깊은 밤과 위스키를 떠올리게 하는 걸쭉한 웃음을 지닌 노리스 씨는…… 이를테면 추수감사절 날 산전수전 다 겪은 고모처럼 곁에 다가앉아 이렇게 속삭이는 것 같다. 때로 규칙 따윈 무시해도 돼.
뉴욕 타임스 북 리뷰
: 끝내주게 웃긴다. 이 책에 홀딱 빠졌다.
워싱턴 포스트
: 단어광들을 위한 순결한 포르노.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 아포스트로피의 기원, 미국 문화 속에서 확산되는 불경함, 그리고 그 사이사이의 모든 걸 향한 신나는 모험.
: 개성과 재치(와 콤마)가 넘치는 메리 노리스의 첫 책. 그녀의 열정은 중독성이 강하다.
보스턴 글로브
: 현실적인 수기로서 언어의 볼트와 너트를 기발하게 또 자주 웃기게 반추한다.
휴스턴 크로니클
: 박장대소할 만큼 웃기고 영리하며 눈 뗄 수 없다. 처음부터 끝까지.
: 메리 노리스는 전염성 있는 언어를 적절히 쓰는 데 열렬하다. 그녀의 재담은 굉장히 매혹적이라, 실제로 당신이 뭔가 배우고 있다는 사실을 잊기 쉽다.
: 굉장히 잘 털어놓은 비밀.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
: 일타삼피: 유쾌한 추억담이자,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지만 문법과 문체에 관해 실로 유용한 책이자, 미국의 위대한 문학 단체의 막후에서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책.
: 노동과 언어에 관한 애교스럽고 다정하고 웃긴 결산.
: 메리 노리스는 장난기 있는 문법 괴짜이며, 그녀의 책은 난잡스럽게 재밌다.
이언 프레이저 (작가)
: 『뉴욕은 교열 중』은 영리하고 익살맞고 열정적이며 천연스럽게 계몽적이다.
애덤 고프닉 (작가, <뉴요커> 칼럼니스트)
: 영어 문장으로 인한 모든 곤란, 함정, 공포에 대하여 메리 노리스는 야무지고 총명하고 정밀한 지혜로 맞선다.
레베카 미드 (작가, <뉴요커> 편집자)
: 따분한 문법 수호자도 아니고 구두점을 빌미로 벌주는 거물도 아닌 노리스는 푸근하고 다정하고 웃긴 성장 과정을 이야기한다.
개리슨 케일러 (피보디상, 그래미상 수상 작가이자 성우)
: 문법 이야기인데 유쾌하다. 아주아주. 읽고 음미하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5월 17일자 '책과 생각'
 - 동아일보 2018년 5월 19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그리스는 교열 중>,<뉴욕은 교열 중>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건축 역사 및 이론으로 연세대학교에서 석사, 영국 셰필드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뉴욕은 교열 중』 『올 댓 이즈』 『쿠엔틴 타란티노』 『맞서는 엄지』가 있다.

마음산책   
최근작 :<좋아 보여서 다행>,<[큰글자도서] 살아가는 책>,<[큰글자도서] 미야자와 겐지의 문장들>등 총 351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4위 (브랜드 지수 125,516점), 에세이 6위 (브랜드 지수 794,189점), 책읽기/글쓰기 11위 (브랜드 지수 29,0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