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자유 시장의 자유에 맡겨 두면 경제가 저절로 발전할까?” “사람들이 가난한 건 게으르기 때문일까?” “기회의 평등만 보장하면 공정한 세상이 만들어질까?” “복지 제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혜택을 베푸는 제도일까?” “기업은 과연 주주들의 것일까?” “정부의 개입은 정말로 경제 발전에 불필요할까?” “자유 무역은 정말로 자유로운 무역일까?” “뛰어난 기업가 개인의 역량이 기업과 산업 발전을 좌우할까?” “자동화가 우리의 일자리를 모두 빼앗아 갈까?” “이제 제조업은 끝났고 서비스업이 대세라는 주장은 옳을까?”

세계적인 석학이자 베스트셀러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나쁜 사마리아인들》의 저자 장하준 교수가 다양한 음식으로 요리한 경제 이야기로 다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마늘에서 초콜릿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18가지 재료와 음식으로 가난과 부, 성장과 몰락, 자유와 보호, 공정과 불평등, 제조업과 서비스업, 민영화와 국영화, 규제 철폐와 제한, 금융 자유화와 금융 감독, 복지 확대와 복지 축소 등 우리에게 밀접한 경제 현안들을 흥미로우면서도 영양가 만점인 지식과 통찰로 풀어낸다.

경제와 관련한 우리의 고정 관념, 편견, 오해를 깨뜨리고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이 책은 팍팍한 살림살이와 불안한 경제 앞에 길을 잃은 모든 이들에게 어려움을 뚫고 성장해 나갈 힘과 희망을 전해 줄 것이다.

: 장하준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경제학 책을 쓰는 일에서 존 메이너드 케인스, 존 케네스 갤브레이스, 폴 크루그먼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 탁월하다. 장하준은 지금까지 20년 동안 신자유주의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일에 매진해 왔다. 이제 그는 레시피로 경제학을 설명하는 이 재미난 책을 통해 그 작업의 정점을 선보인다.
: 장하준은 음식이든 경제학이든 복잡한 아이디어를 쉽게 설명해 주는 진귀한 재능을 타고났다. 그는 단연 빼어난 작가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음식과 관련한 다양한 상식을 버무려 넣고, 인상적인 주제들을 재료 삼아 경제학을 맛깔나게 요리해 낸 유쾌 상쾌 통쾌한 안내서.
: 이 책을 제대로 소화하면 경제학 원론을 통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식도락을 즐길 멋진 기회 또한 누릴 것이다.
브라이언 이노 (Brian Eno) (음악가이자 작곡가)
: 나를 웃게 만들고, 군침 돌게 하는 동시에 경제학에 관한 생각을 되돌아보게 만든 유일한 책. 재미나고 심오하면서 입맛까지 돋운다.
: 음식, 역사, 경제학의 매력적인 스튜.
: 장하준이 또 한 번 해냈다. 그의 글은 재미날뿐더러 영양가까지 만점이다.
: 전 세계 음식에 대한 재치 만점 이야기로 포장한 대안 경제 아이디어로 가득한 잔칫상.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3월 31일자 '책&생각'
 - 국민일보 2023년 3월 27일자
 - 서울신문 2023년 3월 27일자
 - 문화일보 2023년 3월 27일자
 - 조선일보 2023년 3월 28일자
 - 경향신문 2023년 3월 27일자
 - 세계일보 2023년 3월 28일자

최근작 :<나쁜 사마리아인들>,<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 총 10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가족과 함께 영국에서 살면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어떻게 죽을 것인가》, 《배움의 발견》, 《랩걸》, 《인간의 품격》,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 등이 있다.

부키   
최근작 :<질병 해방>,<오늘부터 나를 고쳐 쓰기로 했다>,<울산 디스토피아, 제조업 강국의 불안한 미래>등 총 26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85,684점), 심리학/정신분석학 6위 (브랜드 지수 150,604점), 성공 24위 (브랜드 지수 118,9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