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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하며 한국 문학의 새 얼굴이자 대세로 떠오른 장강명 작가의 장편소설. '표백 세대'라 명명한 젊은 세대의 '자살'을 다룬 <표백>, 한국을 탈출해 '이민'에서 미래를 찾는 <한국이 싫어서>, 국정원 불법 선거개입 사건을 모티프로 한 <댓글부대> 등으로 지금, 이곳을 기록해온 장강명이 이번에는 북한으로 눈을 돌렸다.

<우리의 소원은 전쟁>은 김씨 왕조 붕괴 이후의 북한을 배경으로 3일간의 사투를 벌이는 근미래 액션 스릴러이다. "우리 시대를 다루는 작품을 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온 장강명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오늘의 한국 사회와 우리의 적나라한 민낯을 직면하게 만들면서 '저널리스트이자 소설가'라는 정체성을 극대화했다.

김씨 왕조 붕괴 이후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혼돈으로 가득한 북한 장풍군에 수상한 사내가 등장한다. 얼굴에 칼날 같은 흉터가 있는 이 사내의 이름은 장리철. 이유는 숨긴 채 신천복수대 출신을 찾아 헤매다 남한과 가장 가깝다는 장풍군으로 흘러들게 된다. 한편 북한에 파견될 평화유지군으로, 영어가 된다는 이유만으로 '군대를 두 번 오게 된' 남한 청년 강민준. 그의 불행은 악명 높은 황해북도 장풍군 희망부대로의 파견으로 정점을 찍는다. 그리고 마약수사팀 소속 미셸 롱 대위와 함께 한 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사건 속으로 휘말리는데….

프롤로그
1부
2부
3부
에필로그
작가의 말

우민호 (영화 「내부자들」 감독)
: ‘첫 장을 펼치는 순간, 마지막 장을 읽을 때까지 멈출 수 없었다’라는 다소 진부한 서평은, 그러나 『우리의 소원은 전쟁』을 표현하는 가장 솔직한 감상일 것이다. 특히 흥미로웠던 건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다 읽고 나면 마치 누아르와 첩보물이 결합된 한 편의 영화를 본 듯한 인상으로 남는다는 사실이다. 그것도 지독하게 다크하고 미스터리하면서도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안달 나게 하는.
마약 카르텔이 지배하는 잔혹하고 암울한 사회상 묘사는 「시카리오」를, 정권 몰락 이후 약육강식의 정글처럼 변한 북한 내부의 풍경을 다루는 방식은 「매드맥스」의 포스트 아포칼립스적 세계관을, 특수부대 출신 주인공 리철의 절륜한 활약상은 「제이슨 본」을 닮았다. 자칫 민족주의나 감상주의로 흐르기 쉬운 내용이지만, 모든 내적 흥분(?)을 차단하고 냉철함과 객관성을 유지하는 작가의 문체 역시 미국 장르 소설 같은 매력을 풍긴다.
단,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 소설이 담아낸 모든 이야기는 철저히 허구로만 남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통일 이후 우리가 마주할 현실이 이 작품처럼 가혹할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너무나 고통스러우니까.
김지수 (마인즈 커넥터,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저자)
: 현존하는 한국 사회의 문제를 첨예하게 건드리는, 그래서 보수주의자도 진보주의자도 장강명을 읽는다. ‘팩트인 듯 팩트 아닌 듯 팩트 같은’ 이야기를.
홍석재 (영화 「소셜포비아」 감독)
: 모든 이야기는 당대를 반영하고, 좋은 이야기는 시대의 그림자를 깊게 훔쳐본다. 그리고 가끔 어떤 이야기는 시대를 조금 앞지르기도 한다. 『우리의 소원은 전쟁』은 시작부터 김씨 왕조가 무너진 북한 붕괴 이후를 거두절미하고 들이민다. 박력에 놀랐다가 문득 불편해진다. 북한 붕괴 이후의 한국을 예상해보지 않았다. 모두가 예상하고 있지만 무의식중에 깊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상상하기를 거부해온 것이다. 별로 좋을 게 없는 세계라는 걸 본능적으로 예감해서가 아닐까.
이 소설의 가장 큰 야심과 매력은 그 세계를 코앞에 들이민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소설은 우리 시대의 ‘카산드라’다. 장강명의 예언은 불길하고도 불편하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나쁜 예언을 엿듣는 건 즐겁고 재미나다. 미리 꾸는 악몽 같은 이 소설은 우리를 겁먹게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악몽을 먼저 꾸기 때문에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무언가를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6년 11월 18일자 '새로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6년 11월 17일자
 - 동아일보 2016년 12월 17일자 '동아일보 선정 올해의 책'

김씨 왕조가 무너지고 ‘통일과도정부’가 들어선 지 몇 년이 지난 북한. 평양시 외곽에 신천복수대 출신 장리철이 나타났다. 얼굴에 칼자국 같은 흉터가 있는 수상한 사내 장리철은 주인 잃은 군견처럼 홀로 여기저기 훑고 다니며 신천복수대 출신을 찾아 헤매다 남조선과 가장 가깝다는 장풍군으로 흘러든다.
그곳에서 장리철은 우연히 은명화라는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녀로부터 장마당 거리의 리더 격인 박우희를 소개받는다. 박우희는 자신의 아들과 또 다른 이의 남편이 장풍군 지역 실세인 최태룡 조직 밑에서 일하다 실종되었다며 서로 돕는 거래를 제안한다.
한편 북한에 파견될 평화유지군으로, 영어가 된다는 이유만으로 ‘군대를 두 번 오게 된’ 남한 청년 강민준. 그의 불행은 악명 높은 황해북도 장풍군 희망부대로의 파견으로 정점을 찍는다. 그리고 마약수사팀 소속 미셸 롱 대위와 함께 한 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사건 속으로 휘말리는데…….

수상 :2021년 심훈문학대상, 2016년 오늘의작가상, 2015년 문학동네 작가상, 2015년 제주4.3평화문학상, 2015년 SF어워드 장편소설부문, 2014년 수림문학상, 2011년 한겨레문학상
최근작 :<우리의 연애는 모두의 관심사>,<당신을 기대하는 방>,<킬러 문항 킬러 킬러> … 총 92종 (모두보기)
인터뷰 :소설적 야심을 말하는 작가,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 장강명 인터뷰 - 2015.09.03
소개 :월급사실주의 소설가. 문단 차력사. 단행본 저술업자. 2011년 장편소설 《표백》으로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재수사》(전2권), 《열광금지, 에바로드》 《한국이 싫어서》 《댓글부대》 《우리의 소원은 전쟁》 등 소설과 논픽션, 에세이를 출간했다. 수림문학상, 제주4·3평화문학상, 젊은작가상, 오늘의작가상, 심훈문학대상 등을 받았다. 뜻맞는 지인들과 온라인 독서모임 플랫폼 그믐(www.gmeum.com)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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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오모리가 아무리>,<그런 멋진 일을 하셨소?>,<놓지 마 과학! 1~19 + 워크북 세트 - 전20권>등 총 2,130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66,412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49,993점), 에세이 2위 (브랜드 지수 1,435,6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