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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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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 갔어, 버나뎃』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마리아 셈플의 신작 장편소설. 과거 잘나가는 TV 애니메이션 디렉터로 일하다, 결혼 후 직장을 그만두고 현재는 수부외과의사인 남편 조, 초등학생 아들 팀비와 고만고만한 일상을 살아가는 엘리너 플러드의 어느 하루를 그린다.

엘리너는 어제와 다른 하루를 살겠다고 다짐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오늘은 현재에 충실할 것이고, 남편 조와의 섹스를 주도할 것이고, 아들 팀비와 보드게임을 할 것이고, 요가복은 요가 시간에만 입고 제대로 된 옷을 챙겨 입을 것이다(물론 오늘은 진짜로 요가를 하러 갈 것이다).

팀비를 학교에 내려주고, 출산 이후 자꾸만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서 듣기 시작한 시 수업에 갔다가, 좀 짜증나는 친구와 점심식사를 할 계획이다. 문제가 생길 여지가 전혀 없는 평범한 날을 앞둔 오늘 하루. 그러나 가장 멋진 자아, 가장 완벽한 버전의 내가 되겠다는 주문과도 같은 다짐이 무색하게도 엘리너의 하루는 오전부터 삐끗대기 시작한다.

술수 011
플러드 걸스 091
망가진 배우 097
고뇌하는 음유시인 165
흐릿한 형체 229
작전 277
패배의 기술 299
감사의 말 338

첫문장
오늘은 다를 것이다. 오늘 나는 현재에 충실할 것이다.

: 이 소설을 읽는 내내 내가 자는 사이 마리아 셈플이 우리집에 몰래 들어와 나의 내면을 엑스레이로 찍어서 형광색으로 그려놓은 것이 아닌가 하는 묘한 감정이 들었다. 지독하게 솔직하고 재미있다. 아찔하다. 무엇보다, 맛깔스럽다.
: 너무도 독특하고, 너무도 영리하고, 너무도 재미있고, 너무도 아름답게 인간적인 우리 시대의 이야기. 참으로 놀랍다. 책을 읽으면서 거의 모든 페이지에 느낌표를 찍으며 밑줄을 그었고, 고전을 인용하듯 이 책에 나온 문장을 인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의심의 여지 없이, 이 책은 고전이 될 것이다.
: 대단히 웃기고 아주 영리한 꿈의 소설. 이 책의 주인공에게는 뜯어보고 관찰하고 날카롭게 비판할 만한, 고통스럽고 비뚤어지고 엄청나게 웃긴 모든 종류의 디테일이 가득하다. 만약 그것을 ‘술수’라고 한다면 마리아 셈플의 독자들은 아주 기쁜 마음으로 그 술수에 말려들 것이다.
: 터무니없이 웃기고 독창적인 소설. 마리아 셈플의 관찰력은 아주 날카롭고 작가의 목소리가 페이지에서 곧바로 들려오는 듯하다.
: 우리 모두 한 번쯤은 너무나 견디기 힘들어 가까스로 하루를 헤쳐나갔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소설에서 마리아 셈플은 삶이 망가져버릴 것 같은 느낌이 불쑥 찾아온 어느 하루의 공포감을 완벽하게 그려낸다. 실존주의적 위기를 겪는 주인공을 보면서 과연 웃을 수 있을까? 웃을 수 있다, 험난한 인생의 무게와 일격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웃음을 선사하는 능력이 있는 마리아 셈플의 소설을 읽는다면.
: 감정적으로 연결된 코미디 소설을 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셈플은 그 일을 기대 이상으로 해냈다. 웃기고 감동적이며 완벽하게 쓰인 이 책으로 셈플은 생존하는 최고의 미국 코미디 작가가 되었다.
워싱턴 포스트
: 이상하면서도 웃기고 대담하다. 셈플은 무모할 정도로 무례하고 현명하지 않은 아웃사이더 캐릭터를 그려내는 데 대가다. 주인공 엘리너는 더없이 예리하고 마리아 셈플스러운데 그 말인즉 엘리너 자신에게도 또 타인에게도 유쾌하게 위험한 사람이라는 뜻이다.
: 충격적일 정도로 웃기다. <어디 갔어, 버나뎃>보다 좀더 노골적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그래서 주인공의 문제가 더욱 현실적으로 느껴진다. 셈플은 대단히 호소력 있는 작가이며, 통제를 벗어난 삶을 제어해보려는 주인공의 노력은 누구나 공감할 만하다. 우리 모두에게 서로 연락하지 않고 지내는 동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는 매일 아침 새로운 다짐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고 정오쯤 그 다짐이 사라져버리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분명히 알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셈플은 자기비하, 실존주의적 두려움, 공황발작에 이르는 삶의 모든 불안을 훌륭하게 그려냈다. 엘리너가 더 나은 하루를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즐겁다. 그리고 엘리너와 함께 깔깔 웃게 되는 건 이 책의 보너스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샌프란시스코 최대 일간지)
: 유쾌하게 추잡한 대소동극.
: 에너지와 열정이 가득한, 꼭 기억할 만한 소설.
시애틀 타임스
: 웃음을 주면서 시끌벅적하게 시작된 소설은 결말에 이르러 예상치 못하게도 한 여성의 내면의 삶을 진심으로 탐구한다. (그리고 끝까지 계속 재밌다.)
: 작가가 뛰어난 문장으로 쓴 이 책의 핵심은, 엘리너가 본인이 선택하고 만든 가족으로부터 거부당할까봐 두려워한다는 것이다. 엘리너는 노화가 시작된 몸을 보며 본인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그에 대해 웃기고 생생하게 자기비하적 발언을 한다. 남편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 어리석을 정도로 무모하고 창의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엘리너의 행보는 너무너무 웃기면서도 동시에 이 책에서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다.
버슬 (미국 유명 온라인 매체)
: 짧은 농담과 웃음이 터져나오는 재밌는 관찰, 우리 모두가 혼자 생각은 하지만 절대 소리 내어 말은 하지 않는 작은 진실들이 가득한 잊을 수 없는 소설. 엘리너가 삶을 바라보는 관점과 내면의 독백,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읽다보면 눈을 깜빡이며 눈물을 참게 된다.
: 마리아 셈플은 유머러스한 소설을 쓰는 데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셈플의 주인공들은 결점이 많으면서도 완전히 공감이 가는데 엘리너 역시 마찬가지다. 이 소설은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열망하지만 때때로 그저 우리 앞에 이미 주어진 것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것도 괜찮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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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고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다가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더 허니스』, 『사립학교 아이들』, 『열세 번째 이야기』, 『658, 우연히』, 『비행공포』,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빛 혹은 그림자』, 『어디 갔어, 버나뎃』, 『매혹당한 사람들』, 『나를 봐』, 『마이 다크 버네사』 외 백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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