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5권. 엄마한테 찰싹 달라붙어 있어서 “껌딱지”라고 불리는 윤우. 그런 윤우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일기를 쓰기 시작한다. 마치 자신이 어른이 된 것처럼 말이다. 윤우는 다이어리 빈칸에 자기의 소소한 일상을 적어 본다. 때때로 메모 페이지에 낙서도 한다. 비밀 일기답게 짝사랑의 감정, 수학 공부 하기 싫은 마음, 장래 희망, 받고 싶은 생일 선물 등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곳곳에 녹아 있다.

<껌딱지 독립기>는 1년 달력, 1년 계획, 일주일 계획, 메모, 개인 신상 기록 등 실제 다이어리 구성을 책 속에 담았다. 하루하루가 모여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이 모여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모여 일 년이 되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윤우의 성장을 가감 없이 보여 주기 위해서다. 윤우 또래의 아이들이 경험하게 되는 성장통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표현한 1년살이라 할 수 있다.

동생이 태어난 날, 초등학교 입학, 단짝 친구를 사귀게 된 날, 여름 방학, 감기로 아팠던 한 주, 새 동네로의 이사 등 변화무쌍한 삶이 윤우의 몸과 마음을 한 뼘 더 자라게 만든다. 이런 일상이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소중하다. 이 책은 한 아이의 비밀 일기이지만, 아이와 부모가 함께 커 가는 가족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7살에서 8살이 되는 윤우는 엄마한테 딱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 껌딱지 같은 아이입니다. 그런데 동생 효우가 태어나고 자꾸만 혼자 스스로 해야 할 것들이 생깁니다. 그러던 중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마음이 잘 맞는 규민이라는 친구를 사귑니다. 규민이랑 싸우기도 하고 화해하기도 하면서 관계가 돈독해집니다. 가족의 달 5월에는 가족들과 야구장에 갑니다. 6월에 생일을 맞은 윤우는 생일 선물을 받고 즐거워합니다. 여름 방학에는 영어 학원도 다니고, 온 가족이 여름휴가를 떠나기도 합니다. 가을이 되고, 날이 추워지자 감기에 걸리고 만 윤우는 한바탕 고생을 하고, 연말이 다가오면서 엄마와 헌 물건을 정리합니다. 그러면서 물건에 담긴 추억을 떠올리며 아쉬워합니다. 12월에 이사를 하게 된 윤우는 선생님과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하며 슬퍼합니다. 윤우는 새로운 동네에서 새로운 해를 맞이하고, 새 학교와 새 친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다시 가슴 설레어 합니다.

최근작 :<안녕, 오리배>,<고민 여행>,<누가 고양이 집을 만들었을까?>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아무래도 루이는 우리 집을 모르는가 봐요. 저도 발이 자주 시리거든요. 루이가 얼른 우리 집에도 왔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고민」 시리즈와 『안녕, 오리 배: 우리의 긴 이야기』, 『괜찮아, 우리 모두 처음이야!』, 『나는 고등어』, 『어떡하지?! 고양이』, 『껌딱지 독립기』가 있고, 그린 책으로 『정연우의 칼을 찾아 주세요』, 『갑자기 악어 아빠』,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등이 있어요.

시공주니어   
최근작 :<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코드네임 X 렛츠런 3 : 이탈리아>등 총 1,385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4,672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27,453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8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