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 문학의 흐름을 바꾸어놓은 작가, 제임스 조이스의 자전적 소설 <젊은 예술가의 초상>이 서울대 영문학과 장경렬 교수의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작가와 가장 닮아 있는 주인공 스티븐 디덜러스가 유년기와 학창 시절을 거쳐 청년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이 작품은, 주로 한 인물의 사회적 성장을 다루었던 19세기의 성장소설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주인공의 내면적 성숙과 인식의 확장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지적 성장소설로서 평가받고 있다.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기 위해 투쟁하고 주위를 옥죄고 있는 현실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는 스티븐의 모습은 온전한 나 자신으로 서기 위해 뼈아픈 성장통을 겪어야만 하는 모든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동시에 제임스 조이스 자신의 예술가로서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가족과 종교, 민족의 테두리를 벗어나 진정한 예술가로서 새롭게 출발하기까지의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내어 예술가 소설의 전범으로도 일컬어지는 이 작품은 또한 후일 모더니즘 문학을 선도하게 될 실험적인 시도를 담고 있어, 제임스 조이스를 20세기 최고의 혁신적 재능을 가진 작가로 확립시켜준 작품이기도 하다. '세계문학의 숲' 29권.

제1장 ...... 009
제2장 ...... 107
제3장 ...... 186
제4장 ...... 270
제5장 ...... 320
옮긴이의 말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_몇 편의 두서없는 단상들 ....... 483
제임스 조이스 연보 ...... 503

: 젠장, 너무 잘 썼군.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시인, 극작가)
: 천재적 인간, 오늘날 아일랜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새로운 문재(文才)
: 조이스를 20세기 최고의 혁신적 재능을 가진 작가로 확립시켜준 작품.

최근작 :<율리시스 2>,<율리시스 1>,<사랑은 사랑이 멀리 있어 슬퍼라> … 총 12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찌 세월이 가만있었겠는가>,<부드러움의 미덕>,<김종철 시인의 ‘언어 학교’를 찾아서>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스틴 소재 텍사스대학교 영문과 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영문과의 교수직을 거쳐, 현재 명예교수로 있다. 주요 번역서로 『내 사랑하는 사람들의 잠든 모습을 보 며』, 『야자열매술꾼』, 『아픔의 기록』, 『선과 모터사이클 관리술』, 『젊은 예술가의 초상』, 『라일라』, 『학제적 학문 연구』 등이 있다.

시공사   
최근작 :<그래, 네 생각만 할게>,<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등 총 855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6,892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19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4,809점)